조명 인테리어 셀프 교과서 - 공간과 일상이 빛나는 스탠드, 레일, 포인트, 펜던트 조명 연출법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김은희 지음 / 보누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네이버 리빙판을 자주 들여다보는 편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집을 꾸미는지도 궁금하고, 또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우리집에도 적용해보고 싶어서이다. 그런데 감각적이라고 여겨지는 집들의 사진을 보면 대부분 예쁜 조명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 경우가 많다. 사실 일반 인테리어보다 조명 인테리어가 어렵게 여겨지는 것은 조명을 달기 위해서는 전기 공사가 수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 공사는 어렵지 않으며, 계획만 잘 한다면 큰 돈을 들이지 않아서 내 집에 예쁜 조명을 달 수 있다.

이 책은 전문 조명 디자이너가 쓴 책으로, 자신이 그동안 만들었던 공간 소개를 비롯하여 실제로 집에서는 어떤 조명 계획을 적용할 수 있을지 무척 자세하게 써놓았다. 사실 나도 인테리어 관련 업종에서 일하고 있지만, 조명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다만 새로운 공간을 만들 때 완성된 공간에서 예쁜 조명을 밝히면 그 공간이 얼마나 더 예쁘게 보이는지는 이미 알고 있다. 다만 집에서도 그런 마법을 부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조금 막막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주거공간의 조명 계획이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내가 쓰는 공간이니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도 꽤나 장점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조명이 연출된 공간 사진이 풍부하게 실려있고, 실제로 조명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무척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가정집에서 조명 계획을 할 때 고려해야할 점들도 꼼꼼하게 짚어주고 있기 때문에 조명 인테리어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이 책 한 권을 읽고나면 충분히 나만의 공간을 계획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정리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밝은 것을 좋아하다보니, 현재 우리집에도 가장 평이한 사각 LED 등이 집안 곳곳에 달려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방에는 레일 조명과 펜던트 조명을 달아놓기는 했다. 얼마 전에 교체한 이 등들이 조금 지루해질 때 쯤이면,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새로운 등으로 교체해봐야겠다. 작은 변화로 집 분위기를 바꾸기에는 조명만한 것도 없는 듯 하다. 조명 인테리어에 관심은 많으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