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러진 계단 스토리콜렉터 93
딘 쿤츠 지음, 유소영 옮김 / 북로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딘 쿤츠라는 작가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사실 그의 작품을 읽어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구부러진 계단>은 제인 호크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으로, 앞에 나왔던 악당들과의 대결이 그대로 이어진다. 처음에는 이 책이 시리즈 도서인줄 모르고 그냥 무작정 읽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

인간의 뇌를 통제하는 나노 로봇이 있다는 설정은 무척 특이하다. 그런데 이렇게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다른 사람의 조종을 받는다는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끔찍하다. 단순히 행동을 조종하는 것만이 아니라 기억마저도 사라지게 만드는 상황이라, 일단 나노 로봇의 조종을 받게 되면 그 사람의 자유 의지는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이 작품에서는 자신의 의지를 잃어버린 인간이 어떻게 되는지도 매우 세밀하게 그리고 있다.

주인공 제인 호크는 무척 인상적으로 나타나는데, 아무리 고도의 훈련을 받은 전직 요원이라고 하지만 그녀가 가진 능력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매우 뛰어나다. 물론 싸우는 과정에서 다치기는 해도, 그런 상처에도 끄덕하지 않고 오직 정신력으로 이 모든 상황을 버틴다. 그녀는 작은 한 사람이고, 온 나라가 그녀를 쫓고 있는 설정이 조금 과하다고 여겨지지만 그 덕분에 이 소설은 더욱 박진감이 넘친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이 전에 나왔던 책이 궁금해졌다. <사일런트 코너>와 <위스퍼링 룸>도 꽤나 재미있을 듯 하다. 사실 이 책이 끝이 아니고 다음 이야기가 이어지도록 만든 작품이다보니, 이 책이 신간임에도 불구하고 다음 이야기가 벌써부터 너무 궁금하다. 시시각각 조여오는 적들의 움직임에 주인공 제인 호크는 어떻게 대처해나갈 것인지 궁금해지는 책이었다. 과격한 스릴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