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수능 완성 1800+ - 수능 영단어 해커스 보카 수능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준비를 시작하면서 영어 공부는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했다. 여러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도 찾아보고, EBS에 올라와있는 정보도 꽤나 꼼꼼하게 정독했는데, 그 결과 내린 결론은 가장 기본을 충실하게 다지는 것이다. 영어의 기본이라고 하면 영단어와 구문이 될 것이다. 물론 문법도 탄탄하게 기초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 단계에 이르면 또 고민에 빠지게 된다. 시중에 정말 많은 단어장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서 어떤 책을 골라야할지 정해야 한다. 어떤 학습법 전문가가 올린 동영상을 보니, <수능대비>라고 쓰여있는 단어장이라면 뭐든 괜찮다고 하던데, 사실 그것도 맞는 말이다. 어떤 책으로 공부하던지 본인만 열심히 한다면 분명 성적이 오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구입하는 것도 필요하다. 수능 대비 영단어책이라면 뭐든 상관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내 눈에 쏙 들어오고 디자인이 예쁜 책을 구입해야 좀 더 공부가 잘 되기는 하던 개인적 경험이 있으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영어 전문 기업에서 만든 영단어집답게 가독성이나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구성되어 있다. 일단 이 책에 쓰여져있는대로만 따라한다면 수능에 나오는 영단어 전체를 45일만에 일회독할 수 있다. 몇 회독을 하던지 개인의 자유이지만, 나는 모든 단어를 외울 때까지 적어도 3회독 이상은 해야한다고 본다. 주요 영단어는 폰트 크기를 크게 해놓았고, 자주 쓰이는 표현이 담긴 문장과 유의어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매일 공부하고 나서 자체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미니 시험지도 제공된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단어장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환경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좀 더 확실한 공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종이로 된 공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 가장 뒤쪽에는 휴대용 미니 단어장과 함께 단어 외울 때 쓸 수 있는 단어 가리개도 함께 있다.

여러 영어 공부 어플이 많은 세상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종이 책으로 된 수험서가 인기있다. 영어 전문 그룹이 쓴 단어장이니 내용에 대한 신뢰도는 확실히 믿어도 좋겠다. 앞으로 이 책을 이용해서 수능 영단어를 열심히 외워봐야겠다. 수능 영어를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도 꽤 괜찮은 단어장이라고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