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
김기영.장광원.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지음 / 연합교육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왠만한 정보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다 나온다고 하지만, 대학 정보 같은 경우에는 사실 하나씩 찾아보는 것도 꽤나 일이다. 물론 예전에 비하면 정보 찾는 일이 한결 수월해지기는 했으나, 그래도 각 대학 사이트를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하나씩 모으는 일은 번거로운 일이다. 보다 쉬운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이 책을 발견했다. 아직 각 대학별로 모든 정보가 다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정치를 적어놓은 대학도 있지만, 1992년부터 발간한 경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추정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시하고 있다.

우선 이 책은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대학의 수시 및 정시 입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놓은 책이다. 세부적인 요강까지는 실려있지 않고, 수시나 정시로 대학 입학을 할 경우에 과연 어느 점수대까지 합격이 가능한지 그 합격선을 적어놓았다. 수시 같은 경우에는 교과 등급이나 수능 최저 등급을 정리해놓았고, 정시의 경우에는 최근 합격선을 바탕으로 올해 가능하다고 예상되는 수능 성적이 정리되어 있다.

그냥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무척 편하게 볼 수 있지만, 이 많은 데이터들을 다 모으고 정리하는 것도 꽤나 만만치 않은 일이다. 사실은 전문 컨설턴트에게 받아볼 수 있는 고급 정보를 책 한 권에 모아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컨설팅을 받지 않더라도 나의 대략적인 점수를 알고 있으면 내가 합격할 수 있는 대학 수준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다. 아직 각 대학에서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추정치로 적어놓은 정보도 있기는 하나, 대락적인 지원 대학을 정해두고 보다 세부적인 정보는 그 대학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찾아보면 된다. 우리나라 모든 대학 홈페이지를 일일이 뒤지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한결 검색을 줄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는 책이다.

올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다면, 한 번쯤은 볼만한 책이다. 과연 내 성적으로 합격 가능한 대학교를 미리 가늠해보는 일은 사실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을 통해서 각 대학별 맞춤 지원 전략 수립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도움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