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익 850+ (LC + RC + 모의고사) - 이제는 기본서도 한 권으로!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토익 공부에 한창 관심을 가지고 있다. 주경야독에 다른 공부까지 같이 하면서 영어 공부하기란 만만치 않기는 한데, 그래도 토익은 놓칠 수 없는 과목이라 꾸준하게 공부하는 중이다. 그런데 토익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의 하나가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다는 점이다. 시중에 관련 서적들도 많이 나와 있지만, 사실 마케팅을 잘해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보는 공통적으로 보는 책이 있기는 하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책들이 LC와 RC가 분리되어 있어서 적어도 2권의 책을 구입해야한다는 사실이 조금 부담스러웠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LC와 RC를 한 권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공부할 시간이 없는데 두꺼운 책을 보면 부담스럽기는 하다. 처음 시작하는 토익러에게 이왕이면 비교적 가벼운 공부량의 책이라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처음 토익부터 낮은 점수를 받고 싶지 않아서, 공부를 했다면 고득점을 받고 싶은 것도 욕심이기는 하다. 토익은 짧고 굵게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을 듣기는 했는데, 바싹 공부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자꾸 다른 공부에 밀리다보니 토익은 조금씩 뒷전이 되는 것이 스스로도 안타깝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공부할 때 좋은 꿀팁이 집약되어 있는 책을 선호하게 되는데, 이 책이 그런 점에 있어서는 잘 정리되어 있어서 괜찮았다.

그리고 좀 특이한 점 중의 하나는 이 책 내부가 모두 올 컬러라는 점이다. 사실 토익 시험도 흑백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굳이 컬러 내지일 필요는 없으나, 그냥 밋밋한 2가지 색상의 책보다는 조금 더 화려하게 정리된 책이 관심도 가고 공부할 때 집중력도 더 높아지는 듯 하다. 특히 학원에서 선생님으로부터 강의를 듣지 않고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최대한 공부를 끝까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하는 책이 중요하다. 이 책은 중간에 QR코드도 마련되어 있어서 보다 자세한 해설 강의가 필요하다면 무료로 해당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물론 인터넷 강의와 연관되어 있어 이 책 전체 인강을 듣고 싶으면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단 책만 구입해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고 싶으면 인강을 듣는 방법이 더 효과적일 듯 하다.

토익 공부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고득점 목표 토익러들이 보면 좋을 법한 책이다. 내용이 많지 않지만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이 책에 있는 내용만 다 숙지하고 들어가도 충분히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듯 하다. 나도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점수를 꼭 받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