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2 - 대한민국 최고 수제청 전문가
손경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장이나 마트에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저렴하게 파는 것을 보면 나도 모르게 잔뜩 사는 경향이 있다. 물론 상하기 전에 다 먹으면 큰 문제가 없지만, 잔뜩 구입하기만 하고 기한 내 다 먹지 못하면 사지 않느니만 못하다. 실제로 너무 많이 구입해서 상해 버린 적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신선할 때 다 먹지 못하면 그것을 다 먹는 내내 상할까봐 전전긍긍하는 것이 이제는 조금 피곤하기도 하다. 이럴 때는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청이나 콩포트와 같은 저장식품으로 만들어 먹으면 좀 더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이 가능하다.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해서 여러가지로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는지 몰라서 그냥 내버려두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수제청 만드는 방법이 실린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평소에 궁금하던 주제라 무척 열심히 읽어보았다.

일단 이 책은 저자가 같은 주제로 쓴 두번째 책이다. 그래서 수제청 만들기의 기본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 이전에 쓴 첫번째 책에 실려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앞 권을 참고하라는 문구가 몇몇 나오는데, 혹시나 궁금한 사람이라면 이 전 책을 함께 구입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인터넷을 검색해도 어느정도 나오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이왕이면 저자가 직접 쓴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익숙하게 알고 있는 과일청을 비롯해서 저당으로 만들 수 있는 콩포트, 그리고 카페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까지 총망라되어 있어서 마냥 청을 만들어놓기만 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다. 집에 있는 냉동과일로 콩포트를 만드는 방법도 있어서 이건 당장 활용해보고 싶은 레시피이다. 집에 딱히 잼이 없기 때문에 콩포트를 만들어두면 빵에 발라먹거나 주스로 활용하는 듯 그 활용도가 상당히 넓을 듯 싶다.

이 책에 실려있는 레시피는 비교적 간단하고, 모든 과정이 사진으로 담겨 있어서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나도 청을 많이 만들어보지 않았는데, 이 책 하나만 꼼꼼하게 읽고 따라한다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든다. 수제청이나 콩포트, 홈카페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