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만드는 부동산 세금 - 부동산 세금 취득부터 보유, 양도까지의 모든것
변종화.신경재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부동산 정책은 하루가 다르게 변한다. 사실 나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하는 부린이지만, 적어도 뉴스를 보면 마땅한 부동산 정책이 없다는 것은 알겠다. 1년전과 지금의 부동산 정책은 완전 다르다보니, 사실 1년안에 나온 책을 봐도 현재 부동산 정책과 맞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부동산 관련 책은 가능하면 최신판을 보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부동산 세금을 절세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했다. 부동산이라는 것이 그리 저렴한 자산도 아니고, 한 번 사고 팔기가 쉽지 않은 재산이다보니 이왕이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절세라도 하는 것이 똑똑한 자산 관리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워낙 많이 부동산 정책이 바뀌는 것은 알겠는데, 하나로 정리된 책을 좀 보면 좋겠다 싶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은 부동산 세금 전문가들이 쓴 책으로 책의 내용에 대해서는 신뢰를 가져도 무방하다. 그리고 이 책의 구성은 부동산 취득하는 과정부터 보유할 때 내는 세금, 그리고 양도할 때까지 순서대로 부동산 세금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어서 한 번 일독하면 전체적인 부동산 세금의 종류와 규모에 대한 파악이 가능하다. 사실 이런 책들은 좀 딱딱해서 소설처럼 그냥 읽어내려가기는 어렵다. 다행스럽게도 이 책의 목차가 무척 꼼꼼하고 자세하게 잘 되어 있어서 지금 내가 필요한 정보만 찾아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단 내가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읽어보고, 나중에 다른 상황에 대해서도 궁금하다면 다른 부분도 들춰보는 식으로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부동산 세금이 워낙 많고 헷갈려서 뭐가 뭔지 잘 몰랐었는데, 이 책을 한 번 읽고나니 대략적인 감이 잡힌다. 꼭 지금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앞으로 부동산을 보유할 때 어떤 점을 감안해서 구입해야하는지도 이 책을 미리 읽어두면 도움이 된다. 그리 어려운 대책이 아니더라도 조금만 신경쓰면 꽤 큰 금액의 부동산 관련 세금을 절세할 수 있다. 부동산 세금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된 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