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금 당장 사라 - 서울 아파트가 폭등할 수밖에 없는 이유
김태현 지음 / 북카라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정부는 연일 부동산 대책을 내놓기 바쁘지만, 사실 부동산 가격은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 사실 시장 경제 원리에 따라 물건의 가격이 정해지는데, 이걸 정부에서 규제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이제 나도 내 집 마련을 할 시기가 되어서 갑자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조금만 더 일찍 관심을 가졌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다.

이 책의 저자는 서울 아파트에 대해 거의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도 아니고 서울 아파트가 투자 가치가 있다.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각 항목마다 조목조목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는데, 사실 나도 서울 아파트 신봉자로서 저자의 의견에 거의 절대적으로 찬성한다. 서울 아파트가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니 확실히 제대로 투자를 하려면 서울 아파트를 사야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절실하게 깨달았다.

정부가 연일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집값을 잡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서울 아파트가 폭등하는 이유를 이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미 집값이 많이 올라서 과연 서울 아파트를 살 수 있을까 싶긴 하지만 정말 열심히 공부하면 틈새 시장을 찾을 수 있다. 그 시장은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만 보인다고 한다. 사실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당장 살만한 서울 아파트를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적어도 좋은 아파트를 고르는 눈은 높일 수 있다. 집을 그냥 거주 수단으로 생각한다면 굳이 서울 아파트를 살 필요가 없다. 수도권에도 살만한 좋은 집은 얼마든지 널렸다. 하지만 투자 가치가 있는 부동산을 찾는다면 서울 아파트를 사야한다. 다른 부동산 투자처도 있지만 이만큼 수익이 확실한 투자처도 없다.

서울 아파트가 왜 좋은지 그 이유를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야가 한층 넓어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