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로 풀어보는 재테크호구 탈출 - 재테크, 실패를 알아야 성공한다
유평창 지음 / 텔루스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던가. 일반적인 재테크 책을 보면 성공 사례만 나오기 마련이다.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통상적인 재테크 책들의 전개 방식이다. 그런데 이 책은 조금 특별하다. 책의 가장 첫 머리에 나오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쉽게 범할 수 있는 재테크의 실패 사례들이다. 나는 이런 오류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가도 정말 아차 하는 순간에 피같은 돈을 잘못된 곳에 사용하는 결정을 해서 재테크는커녕 원금도 제대로 못 건지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 실패 사례가 남의 이야기 같으면서도 충분히 내 이야기가 될 수 있는 여지가 있다. 재테크에 실패한 사람들이 바보라서 실패한 것이 아니라, 정말 순간적인 판단 착오로 실패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우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재테크는 무척 현실적이다. 실패한 사례에 대해서는 가차없이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왜 그런 지경에까지 이르렀는지 그리고 어떻게 투자를 했었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정말 제대로 된 재테크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실 돈 버는 방법에는 왕도가 없는데 무엇이든 꾸준한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는 듯 하다. 특히 부동산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재테크 하는 방법을 서술하고 있는데, 요즘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부동산만큼 기대 이상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것도 없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어쨌든 사람들은 어디에선가 살아야하고, 위치를 고른다면 교통이 좋은만큼 확실한 투자처도 없다. 생애주기에 따라 사람들이 거주를 하고 싶어하는 곳이 다르겠지만, 적어도 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책의 말미에는 부동산 외에도 재테크 하기 좋은 금이나 달러도 재테크 수단으로 알려주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재테크 방법들이 있으니, 사실 이론이 아닌 실전 재테크를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막연하고 수익률 낮은 재테크 수단보다 조금은 더 현실적이고 수익률이 그나마 높은 재테크 비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