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신고 오페라 산책 - 일상이 특별해지는 순간
한형철 지음 / 제이앤제이제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페라>라고 하면 무척 어려운 장르라고 생각하기 쉽다. 사실 나 같은 경우에도 우연히 오페라 공연을 보러가지 않았다면 아직도 오페라는 어렵기만 한 공연이라고 생각했을 것 같다. 그런데 오페라 공연을 한 번 보고나니 뮤지컬보다 더 음악이 풍성하고 아름다운 공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이후로 기회가 될 때마다 오페라를 보고 있는데,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공연이 많이 취소되어 아쉽다.

처음에 오페라를 보기 시작할 때 오페라에 대해 전혀 아는 게 없어서 해당 작품의 관련 유튜브 동영상으로 미리 공부를 하고 실제 공연을 봤었다. 지금도 이 방법을 취하고 있는데 미리 음악과 줄거리를 알고 가면 실제로 공연을 볼 때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하지만 매번 공연을 보면서 좀 더 오페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가면 더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들었다. 그러던 차에 바로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가볍게 오페라 입문용으로 보기 좋은 <운동화 신고 오페라 산책>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평범한 직장인이 오페라 덕후가 되면서 그동안 본인이 차곡차곡 쌓아두었던 오페라 관련 지식들을 아낌없이 오페라 초보자들을 위해 방출하고 있는 책이다. 오페라를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무척 초보적인 지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오페라가 아직은 낯선 사람들에게 이 책은 매우 친절한 오페라 초급 가이드가 된다. 나도 이 책에 등장하는 오페라의 몇몇 작품은 이미 봤지만, 책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정리해보는 것도 꽤 신선한 경험이었다.

오페라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거나, 오페라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된 해설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매우 친절한 문체로 오페라의 기초부터 재미있게 알려준다. 오페라와 친근해지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