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에 변화될 부동산 투자 전략
윤승호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연일 발표되는 부동산 대책 때문에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조치하고 말을 하지만, 과연 무엇을 위한 부동산 대책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일단 부동산을 투자의 수단으로 삼는 생각을 없애겠다는 정부의 의지는 상당히 강해보인다. 하지만 근로 소득만으로 내 집을 마련하기란 요원해보이는데, 유일한 재테크 수단인 부동산을 틀어막는 정책이 유효할지는 의문이다. 사실 주식에 투자를 하자니, 부동산보다 더 투기성에 가까운 것 같은데, 비교적 정직한 투자수단인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지탄의 대상이 되어야할 이유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이 책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는 것과 같이 부동산을 투자의 수단으로 보고 어떻게 전략을 짜야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다만 이 책의 출간 시점이 최근 발표된 부동산 대책 이전이다보니, 몇 달 안 되는 사이에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벌써 이 책이 최신 정책을 담아내기는 어려우나 코로나 시대 이후의 부동산 상황을 예측한 전문가의 이론이라는 사실을 감안하여 한 번 참고해볼만한 내용은 상당 수 있다. 특히 최근 부동산 대책 발표가 있기 전에 전문가들이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각을 알아볼 수 있다.

<코로나>라는 사태로 인해 확실히 우리 사회는 많이 변화할 것이다. 우선 야외 공간과 함께 실제로 내가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낼 수 밖에 없는 안전한 나의 <집>에 대한 욕구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평생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전세집이란 없으므로 어떻게든똘똘한 한 채를 가져야겠다는 내 집에 대한 마음을 더더욱 부추기는 책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기 딱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