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도구의 세계 - 행복하고 효율적인 요리 생활을 위한 콤팩트 가이드
이용재 지음, 정이용 그림 / 반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실력이 좋은 사람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좋은 요리 도구를 사용하면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보다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쓸데없는 조리도구를 구입하여 실패하는 시행착오를 거치는 과정이 지난하다면, 이미 수많은 도구를 직접 사서 써본 사람의 조언을 듣는 것도 나쁘지 않다. <조리 도구의 세계>라니, 최근 인기리에 막을 내린 드라마의 제목과도 어쩌다가 비슷한 패러디성의 제목이 되어버렸지만, 사실 내용은 그 드라마의 내용과 전혀 다르다. 오히려 나에게는 드라마보다 더 실용적이고 흥미진진한 조리도구의 세계가 더 흥미로웠다.

사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는 과연 이런 종류의 책이 얼마나 쓸모가 있을까 싶었다. 그런데 막상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이 책은 모든 가정의 주방에 하나씩 비치해두고 새로운 주방 도구를 사기 전에 반드시 참고해야할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 정도로 저자는 모든 주방 도구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조리도구를 골라야하는지 매우 정확하게 알려준다. 게다가 나는 당분간 새로운 주방 도구를 적극적으로 구입해야할 개인적인 이유도 있었던지라, 보다 열심히 이 책을 탐독했다. 이 책을 읽고나니 앞으로 어떤 주방 도구를 마련해야할지 대략적인 감도 잡힌다. 물론 요리는 매우 단순한 요리밖에 하지 못하는 요리 초보이기는 하지만, 이 책 덕분에 주방 도구를 보는 눈만은 조금 높아졌다고 생각한다.

맛깔나는 주방 도구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실제에 가까운 조리 도구 삽화들이다. 사실 이 삽화들이 없었더라면 아무리 책의 설명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고 하더라도 그 조리도구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섬세하면서도 각 주방도구의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놓은 삽화 덕분에 주방도구 쇼핑 리스트가 보다 명확하게 만들어졌다.

요리 초보나 고수 모두 주방 도구에 대해 나름대로의 철학을 가지고 있겠지만, 먼저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가장 좋은 조리도구란 무엇인지 알려주는 전문가의 말을 참고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 책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좋은 조리 도구를 갖추고 신나는 요리 생활을 즐겨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