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불평을 그만두기로 했다 - 내 삶이 즐거워지는 21일 프로젝트
크리스틴 르위키 지음, 조민영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평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에게는 세상이 불만덩어리다. 사실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아직도 세상은 살만한데, 뭐 그리 불만이 많은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초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편이라, 불평이 많은 사람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습관적으로 불평을 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미간에 주름이 있고 뭔가 항상 불만인 얼굴을 하고 있다. 사실 그런 사람들과는 그리 가까이 하고 싶지 않다. 그런 사람들과 같이 있으면 왠지 나도 부정적인 감정에 물드는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런데 불평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 하나 나왔다. 바로 <나는 불평을 그만두기로 했다>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불평이 많았던 자신이 어떻게 삶을 개선해나갔는지 실제 경험담을 통해 이제는 긍정적인 사람으로 변한 과정을 솔직하게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자신의 경험담도 많지만, 보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들을 주로 실어놓아서 불평을 없애는 워크북정도로 이 책을 보면 되겠다.

사실 불평이 그리 좋지 않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다만 습관적인 불평때문에 아직 불평을 그만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우선 왜 불평을 그만두려는 도전을 시작해야하는지 그 당위성에 대해 꽤나 긴 지면을 할애하여 독자들을 설득하고 있다. 어느정도 설득이 되었다 싶으면, 이제 최소 21일간의 불평을 없애는 챌린지를 시작한다. 불평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다. 그런데 모든 삶에는 긍정적인 모습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는 연습을 하고, 내가 원하는 바를 다른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표현을 하면 보다 불평이 줄어들 수 있다. 그 외에도 이 책에서는 불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매우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아마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만 한다면 아마 지속적인 불평쟁이는 없어지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저자가 오랫동안 불평불만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고, 스스로의 경험도 있었지만 다른 사람을 코칭해주면서 불평을 없애는 전문가의 수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혹시 스스로 생각하기에 본인이 불평이 많거나, 주변에 불평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조심스럽게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긍정적인 삶을 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