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TATO - 감자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 하루에 재료 한가지
임정애 지음 / 시대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있었던 감자 대란 이후로, 감자 요리에 부쩍 관심이 생겼다. 그런데 막상 감자 요리를 하려니 제대로 알고 있는 레시피가 없었다. 고작 감자 요리라고 알고 있는 것은 삶은 감자나 군감자, 감자전 정도다. 뭔가 많은 요리법이 있을 것 같은데, 인터넷에 찾아봐도 생각보다 마땅한 요리법이 별로 없다. 한참 감자 요리를 고민하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한 가지 재료에 집중한 요리책이 있는지 미처 몰랐는데, 실제로 이런 책을 읽게 되니 무척 재미있었다. 덕분에 다양한 감자 요리를 알게 되어 무척 기쁘다.

이 책에는 총 40가지의 감자 요리법이 실려있다. 맛있게 감자 삶는 법을 비롯하여 감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소스 만들기, 간식과 반찬 등 정말 왠만한 감자 레시피가 다 있다. 일단 모든 요리의 완성 사진이 가장 앞에 실려있고, 레시피에 있는 재료 분량대로 하면 몇 인분인지, 그리고 얼마나 조리 시간이 걸리는지 나와있어서 음식 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조리법대로 요리를 할 때 주의할 사항들도 세심하게 나와있어서 처음 감자 요리를 하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모든 요리 과정이 사진으로 나와있는 요리책을 좋아하는데, 이 책은 딱 그렇게 되어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이렇게 다양한 감자 요리법을 알게 되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감자는 언제나 먹기 좋은 요리 재료인데, 항상 같은 방법으로만 요리를 하면 너무 심심하다. 가끔은 이 요리책에 있는 방법대로 색다른 감자 요리를 종종 도전해봐야겠다. 다양한 감자 요리법을 제대로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