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날로 먹기 - 신나게 먹고 통쾌하게 살 빼자!
김정국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평소에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별로 관심이 없다. 여러 채널을 통해 들은 바와 같이,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을 필수적으로 불러오기 때문이다. 그러던 차에 한의사가 쓴 다이어트 서적이 있다고 해서 한 번 읽어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의사가 쓴 책이라면 건강하면서도 올바른 다이어트 비법이 실려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있었다.

무엇보다 이 책은 학습만화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그 어떤 다이어트 책보다 쉽고 이해하기 편하다. 그 전에도 몇몇 다이어트 관련 서적을 읽어보기는 했지만, 이 책처럼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는 책도 보기 드물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서적이 자신의 경험에 의존하여 쓰여지는데 반해, 다양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저자 본인의 경험까지 더해지니 다이어트의 기본기를 제대로 다질 수 있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도 너무나 쉽게 음식의 유혹에 빠지기 쉬운 여성 주인공을 내세우고, 그 주변에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요정이 나타난다는 설정이 무척 귀엽다. 조금 투박한 그림이지만 그 덕분에 좀 더 친근감있고, 흥미롭게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에 나오는 다이어트 방법은 사실 무척 간단하다. 먹는 양을 줄이고, 갑작스러운 폭식이나 회식, 정체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등 다이어트를 하면서 접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을 이 책 한 권에 담아놓았다. 덕분에 일단 이 책을 한 번 정독하고, 나중에 다이어트의 의지가 약해질 때쯤 다시 이 책을 펼쳐보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사실 다이어트 서적이라면 별 내용 없고 지루한 내용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이 책을 읽어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할만한 것이 특별한 것은 없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본인의 의지인 것 같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말은 이제 속설일 따름이고, 어떻게든 먹는 양이 있으니 살은 계속 찌는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줄여나가는지가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를 좌우한다.

정말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그리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 기본기를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