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 움직임을 알면 체형이 바뀐다
남궁형.유성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공부를 한다는 핑계로 좀 뜸하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홈트를 한다고 한창 열심히 유튜브를 찾아봤었다. 유튜브에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 종류의 운동 동영상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인상적이었던 유튜브 채널 중의 하나가 바로 <운동하는 물리치료사>이다. 예전에 물리치료를 받을 때 간단한 운동법을 배우기는 했어도, 왜 그 운동을 해야하는지는 알지 못해서 몇 번 하다가 그만두었다. 그런데 이 채널은 각종 통증에 대한 원인과 이에 찰떡같이 딱 맞는 운동법을 알려줘서 정말 고객 맞춤형 운동법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관심있게 봤었다. 그런데 이 채널의 운영자가 이번에 책을 냈다. 그 책이 바로 <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이다.

각 매체마다 특징이 있다. 일단 유튜브는 운동이나 움직임이 있는 동작을 세세하게 보여줄 때 무척 유용하다. 그래서 유튜브로 운동 동영상을 자주 찾아본다. 하지만 체계적인 이론 정리를 하는데에는 아직도 책만한 것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인기 유튜버들이 내는 책도 은근히 많다.

이 책은 일단 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에 흩어진 몸의 균형을 다시 잡아주는 운동법을 알려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단계별로 운동하는 방법을 매우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고, 자칫 실수하기 쉬운 자세들도 실려있기 때문에 처음 동작을 익힐 때는 매우 주의깊게 읽어보고 동작을 따라해야한다. 사실 전체적으로 쉬운 동작들이라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좀 더 생생한 생동감을 느끼고 싶다면 이들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서 관련 동영상을 검색해보면 된다. 실제로 운동 센터를 운영하면서 접했던 사람들의 사례 위주로 되어 있어서, 일반인들이 체형 교정에 대해 궁금한 거의 모든 것이 실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책을 읽으면서 몇 가지 동작을 따라해보기도 했는데, 다 쉬운 동작이라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그냥 유튜브 검색으로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정보이기는 하지만 책을 읽고 동영상을 보면 왜 이 동작을 해야하는지 목적성이 보다 뚜렷해진다. 홈트를 하고 있지만, 이 동작이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한 번 챙겨보길 바란다. 이후에 스스로 하는 홈트에 좀 더 체계가 생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