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해가 되면 여러 계획과 목표들을 세우곤 한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런 다짐들을 지키기가 쉽지 않을 것도 많이 겪어봤을 것이다. 이 책은 몇 년전에 아마존 베스트셀러였던 <미라클 모닝>으로, 어떻게 하면 매일 활력있고 목표에 다가가는 삶을 살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기계발서는 이미 많이 나온 편이지만, 그 중에서도 이 책이 단연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여겨진다.

책 표지에는 단 6분이면 하루를 바꾸는 기적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이 책의 내용을 읽어보면 가장 적당한 시간은 1시간이다. 총 6가지의 활동을 아침에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각 단계별로 1분씩 하면 총 6분이 소요되고, 10분씩 하면 60분이 소요되는 원리다. 시간이 없을 때는 6분 정도라도 하는 것이 좋지만, 이왕이면 10분씩 각 활동을 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명상- 확신과 다짐의 말- 직관의 시각화- 요가(운동)- 독서- 일기> 이런 순서로 아침 활동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각 단계별로 왜 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인지 세부적인 설명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봐야 한다. 사람마다 일찍 일어나는 시간은 다르겠지만 보통은 6시 정도가 부담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책 표지에 아침 6시를 표기해놓은 것 같다. 하지만 꼭 이 시간을 지킬 필요는 없다. 아침마다 본인이 정해놓은 목표에 대해 복기하고 목적 의식을 고취하는 것으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서 자칫 지칠 수도 있는 일상 생활에서 이런 습관을 만들면 어떤 목표라도 하지 못할 일은 없을 것으로 여겨진다. 다만 이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굳은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습관이라도 처음에 습관화시키는 것이 쉽지는 않다. 요즘에 나오는 자기계발서와는 조금 다른 내용이지만, 정말 지금 나의 생활을 적극적으로 바꿔보고 싶다면 이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한번쯤은 실천해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었다.

사람은 본인이 생각한대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했다. 매일 아침마다 변화하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분명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그와 비슷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뭔가 근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 본인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무엇인가가 끌어져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