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 스토리콜렉터 79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쓰다 신조의 집 시리즈는 읽을 때마다 섬뜩한 느낌이 든다. 특히 어두운 밤에 혼자 읽으면 뒤에서 누군가 튀어나올 듯한 기분이다. 이번에 새로 나온 "마가"는 집 시리즈의 마지막이라고 하는데, 사실 내용은 앞에 나왔던 시리즈와 전혀 상관이 없으니 이 책만 단독으로 읽어도 무방하다. 이 전에 나왔던 이야기들은 주인공이 이상한 집에 머물면서 겪는 섬뜩한 이야기들을 주로 다루었던 것 같은데, 이번 작품을 조금 독특한 전개를 하고 있다.

우선 이 책의 내용 중에서 가장 무서운 부분은 주인공의 삼촌이 주인공에게 해준 이야기에서 파생된 상상력이 만들어낸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실제로는 그런 일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은데, 왠지 그럴 듯한 상상력이라고 할 수 있는 내용들 때문에 주인공을 보고 있자면 조금 답답한 기분도 들었다. 물론 어린 아이이기 때문에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다. 주변에 있는 어른들의 행동으로 인해 주인공인 유마의 행동이 제약을 받거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유마는 조금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만의 세계에 빠져들곤 하는 경향이 있다.

유마는 여름 방학을 맞아 삼촌 집으로 놀러가게 되는데, 그 집에 가서 겪는 일들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왠지 섬뜩하다. 사실 미쓰다 신조의 집 시리즈가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깜짝 놀랄 반전이 마지막에 기다리고 있다는 점인데, 이번 책에서도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이 등장한다. 무작정 무섭기만 한 공포 소설이 아니라 이 덕분에 작가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집보다는 사람이 문제였다는 결말로 마무리 짓는 이 책을 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좋은 장소라는 것은 좋은 사람이 내뿜는 기운이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닐까 싶었다. 집이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고, 그 집에 살던 사람들의 여러 기운이 합쳐져서 좋은 집이나 나쁜 집을 만들어 낸다. 뒷골이 서늘하면서도 추리 소설과 결합한 형태의 독특한 소설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흥미로운 구성 덕분에 지루할 틈은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