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코타키나발루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3
김준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여행을 갈 때 꼭 가이드북 하나는 제대로 보는 편이다. 왜냐하면 처음 가는 여행지는 그 지역에 대한 정보도 없고, 제대로 정리된 가이드북 정보부터 시작을 해야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이드북을 보면 어떤 곳이 관광객에게 편하고 많이 찾는 곳인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여행지에 갈 때도 가이드북을 챙겨간다. 한국에서 가이드북을 보면서 이미 대략적인 계획을 짜기는 했지만, 그래도 현지에서 참고할만한 정보가 있을 때가 종종 있어서 가이드북은 필수용품이다.

프렌즈 시리즈는 이미 여행을 좀 한다는 사람에게는 체계적인 여행 가이드북으로 잘 알려져있다. 서점에 가서도 상당히 눈에 띄는 디자인이고, 실려있는 정보도 많아서 실제 여행에 도움이 많이 된다. 그런데 이번에 "베스트 프렌즈"라는 시리즈로 핸디북 사이즈의 가이드북이 새롭게 나왔다. 기존의 두꺼운 가이드북에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만 발췌하여 여행자들이 가지고 다니기 쉽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나는 그 중에서도 "코타키나발루" 편을 읽어봤는데, 잘 알지 못하는 여행지이지만 실제로 그 곳에 다녀온 사람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무척 꼼꼼하게 잘 쓰여져있었다. 지도나 각종 사진도 풍부하게 실려있어서 얇은 가이드북이라고 해서 자칫 정보가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점은 안심해도 되겠다. 개인적으로 가이드북을 많이 본 편이라, 정말 허술하게 쓰여진 책 정도는 판별이 가능한데, 이 책은 저자가 정말 중요한 정보들은 놓치지 않고 싣지 위해 많이 노력했다는 점을 이 책 곳곳에서 알 수 있었다.

아직 코타키나발루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아마 다른 가이드북을 참고하지 않더라도 이 책 하나만 있어도 충분히 이 곳 여행이 가능하겠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코타키나발루가 어떤 곳인지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 대략적인 감이 왔다. 우선 이 곳을 방문하면 스노클링, 반딧불 투어는 꼭 해야하고, 그 외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서 쇼핑이나 트래킹, 래프팅 등을 즐기면 좋겠다. 전반적으로 바닷가에서 여유있게 쉬기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혹시나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핸디 가이드북으로 이 책을 한 번 챙겨가보길 바란다. 간략한 지도와 함께 핵심 내용들이 가득 들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