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치 오브 넘 - 맛있게 한입, 냠.냠.냠!
케이트 앨린슨.케이 페더스톤 지음, 김진희 옮김, 유민주 감수 / 북레시피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보이는 요리책은 처음이다. 단단한 하드 커버에 코팅된 용지, 그리고 컬러 음식 사진은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군침돌게 만든다. 다이어트 레시피라고 하지만, 실제로 완성된 음식을 보면 전혀 다이어트 음식이라고는 여겨지지 않을 정도의 맛과 완성도를 자랑한다.

요즘에 부쩍 요리에 관심이 생기다보니 다양한 요리책을 보게 되었다. 여러 요리책을 보고 실제로 따라해보니, 아무리 맛있는 요리법을 알려주는 책이라도 만드는 방법이 어려우면 막상 따라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의 경우에는 무척 단순한 요리법이라 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만 조금 어려운 점이라고 하면 이 책에 나와있는 음식들이 모두 서양 요리이다보니 일상적으로 잘 쓰지 않는 재료들도 종종 등장한다. 한국 요리에서는 잘 쓰지 않는 향신료나 재료들은 일반 가정에서 상시 비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특정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마트에서 구입하는 수고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의 구성은 그리 복잡하지 않다. 그런데 각 음식당 사진은 완성컷 하나만 있어서 요리하는과정은 실제 요리법을 꼼꼼하게 읽어봐야 알 수 있다. 물론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은 요리가 대부분이라 그리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일단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여러번 정독하면서 미리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봐야 한다. 평소에 자주 접하지 않는 메뉴이고 요리법이다보니,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더라도 처음에는 조금 난해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다이어트 음식이 이렇게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하다.

영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요리책이라고 하니, 그 내용은 어느정도 검증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좀 색다른 다이어트 레시피를 찾고 있는 사람이나,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한 번 보길 추천한다. 아마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