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전은재 지음 / 성안당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는 유튜브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에는 워낙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많이 나오고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이 등장하다보니, 유튜브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면 좀 재미있게 편집을 해야 보는 시청자도 늘어날 것 같은데, 이런 방면에는 전혀 아는 정보가 없다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정리된 정보를 찾기는 어렵고, 동영상 강좌도 내 마음에 드는 내용은 찾기가 어려워서 그냥 알음알음으로 대충 한 번 도전을 해봤었는데, 매우 간단한 동영상 편집도 힘들어서 한 번 해보고 포기했던 기억이 있다.

그러던 와중에 혹시나 하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보게되었는데, 무척 기초부터 차근차근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정말 쉽게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에 가입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해본 경험이 있었다. 그래서 기본적인 유튜브 사이트 구조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기본 원리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을 때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아예 유튜브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정말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본인이 하고 싶은 동영상 제작이나 편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실 동영상 편집 관련하여 강의해주는 유튜브 채널도 많다고 하던데, 동영상 강의의 아쉬운 점은 내가 실제로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그 부분만 다시 찾아서 보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하지만 책으로 정리되어 있으면 바로 옆에 두고 편집을 하면서 궁금한 점만 곧장 찾아볼 수 있고 책에 표시도 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강의들을 때는 동영상이 좋긴 하지만, 자가 학습용으로는 책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아마 서점에도 이미 이와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와있겠지만, 아마 이처럼 쉽고 효율적으로 설명해주는 책도 드물다고 생각한다.

유튜브로 수익을 내겠다고 생각하기보다는 개인적인 취미 생활 중 하나로 시작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동영상 편집을 간단하게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왕초보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일단 이 책을 통해서 동영상 편집의 기본을 배우고 나중에 고급 기술을 배운다면 아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나도 이 책 덕분에 다시 한 번 동영상 편집을 해봐야겠다는 자극이 많이 받았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본기를 습득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