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 올려놓고 바라보면 무럭무럭 잘 크는 트렌디한 다육 생활
톤웬 존스 지음, 한성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육식물을 많이 보기는 했지만, 사실 키워본 경험은 그리 많지 않다. 일반적인 나무와 다르게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큰다고 알고 있기는 해도, 이렇게 구체적인 가이드를 접한 것은 처음이다. 인터넷에도 많은 정보가 있겠지만, 이왕이면 이렇게 책으로 정리된 정보가 있으면 한 눈에 알아보기도 편하다. 그리고 나 같은 경우에는 다육 식물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해서 어떻게 이 책을 봐야할까 싶었는데, 완전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리가 무척 잘 되어 있었다.

이 책의 표지만 보면 뭔가 다육 식물을 키우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적은 에피소드일 것 같은데, 사실 이 책은 다육식물을 어떻게 키우는지 알려주는 가이드이다. 저자가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다양한 다육 식물 종류도 알 수 있고, 키울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는지 핵심만 콕콕 집어서 알려준다. 그래서 뭔가 글을 읽는 느낌보다는 내가 관심있는 다육식물을 찾아서 그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에 적합한 책이기도 하다.

식물을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쉬울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다. 수많은 식물 중에서 다육 식물은 비교적 키우기 쉬운 편에 속한다. 온도와 습도만 맞는다면 쉽게 죽지도 않는다. 본인이 뭔가 키우는 것에 재주가 없는데 식물은 키워보고 싶다면, 일단 이 책을 가이드삼아 도전해보길 바란다. 전반적으로 읽어보니 그리 까다롭지 않고 물주는 주기만 제대로 지켜줘도 잘 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식물을 키우는 생활에 친근감을 느꼈으면 좋겠다. 뭔가 살아있는 것과 함께한다는 느낌은 평범한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으니 말이다. 다육식물을 키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가이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