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았다, 그치 -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
이지은 지음, 이이영 그림 / 시드앤피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별에 대해서 이렇게 아기자기한 글을 모아놓은 책도 드물다. 과연 이별 후에 이렇게 아름다운 생각만 하는 경우가 있을까 싶지만, 왠지 잘 쓰여진 동화를 읽는 듯한 기분이 든다. 이별 직후에 이 책을 읽으면 조금 힘들고, 어느정도 생각이 정리된 후에 마무리하는 기분으로 읽으면 차분하게 마음 정리가 될 것 같다. 정말 좋아했던 사람과 헤어진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슬프다.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이라면 때로는 놓아주는 용기도 필요하다.

이 책은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글이 어우러져서 무척 감성적인 느낌을 한껏 주는 책이다. 구체적인 에피소드는 나오지 않지만, 그냥 아련하게 그리운 느낌이 이 책 전반에 가득 묻어나고 있어서 이 책의 저자는 참 가슴 아픈 이별을 했다는 느낌이 강하게 받았다. 좀 더 구체적인 에피소드가 나왔더라면 공감가는 내용도 많았을 것 같은데, 독자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글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사실 난 이별에 익숙하지 않다. 그리고 거절에 익숙하지도 않다. 그래서 이별은 상상만 해도 썩 좋은 기분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추억으로 그릴 수 있다는 것이 나에게는 좀 신기하기도 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점은 저자는 아직도 상대방을 무척이나 사랑하는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떤 이유로 헤어지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한결같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서로 헤어지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지금도 무척 가슴이 아프지만 예쁜 글을 통해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는 듯 하다.

서툰 이별에 이제 조금 마음이 진정된 사람이 이 책을 읽으면 가슴 아픈 기억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역효과가 있을 수도 있겠다. 그냥 조금 색다른 사랑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항상 달달한 사랑이야기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