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여행 - 당신에게 주는 선물, 개정판
이한규.상컴 지음 / 황금부엉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컨셉은 조금 독특하다. 어쩌다 하루 시간이 났을 때, 훌쩍 다녀올 수 있는 곳들을 모아서 알려주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여행이라고 하면 큰 마음 먹고 계획을 잔뜩 세워서 가야할 것 같지만 이런 여행이라면 책장 아무 곳이나 펼쳐서 나오는 곳을 가봐도 괜찮을 듯 하다. 어차피 하루만에 다녀올 수 있는 곳들이니 말이다. 요즘에는 교통수단이 워낙 잘 발달되어 있어서 부산도 하루만에 다녀올 수 있는 거리가 되었다. 그 덕분에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하루 여행 코스는 서울 근교부터 부산까지 총망라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여행 가이드북답게 목적지로 가는 방법과 비용, 이용시간 등의 정보는 알뜰하게 잘 나와있다. 그 외에도 이 책이 다른 책과 조금 다르게 여겨지는 점은 그 장소를 고른 작가의 안목과 왜 이 장소를 방문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맛깔스러운 사진과 글로 독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똑같은 하루가 주어지지만 그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서 일상은 달라진다. 똑같은 것 같지만 조금은 다른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에서 추천하고 있는 장소 중 한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일 듯 하다.

사실 다른 가이드북에서도 이미 추천을 많이 한 장소들도 여럿 실려있다. 그래서 선택된 장소들이 조금은 진부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 곳을 가면 어떤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지 좀 더 최근의 정보가 생생하게 실려있다는 점은 확실히 장점이다. 아무래도 가이드북은 업데이트된 정보가 생명이니 말이다. 그리고 차가 없어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보니, 차가 없어도 마음껏 방문할 수 있는 장소들만 있다는 점도 참 마음에 든다. 차가 있으면 편하기는 하지만, 가끔은 대중 교통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투박한 여행의 맛도 나름 괜찮다.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 하루 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 하루를 통해 새로운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면, 이 책은 이미 그 목적을 달성한 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