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 부자들만 아는 6가지 기적의 아침 습관
할 엘로드.데이비드 오스본 지음, 이주만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부터 평소에 기상하는 시간보다 더 일찍 일어나야 한다고 하면, 당장 실천이 가능할까? 10분 정도 일찍 일어나는 것쯤이야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막상 실천에 옮기려면 그것만큼 어려운 것도 없다. 그만큼 평소 습관을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침부터 열심히 준비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 때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일찍 일어나는 습관에 대한 인기도 있었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단순히 일찍 일어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좀 더 확보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사실 최근 우리나라 사회 트렌드를 보면 무조건 돈을 많이 버는 것보다는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삶을 어떻게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는지 소소한 행복에 대해서 더 많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약간 나와는 맞지 않는 코드라고 여길 사람들도 꽤나 있을 것 같다. 왜냐하면 삶에 있어서 무조건 많은 돈이 있다고 해서 다 행복한 것은 아니니 말이다. 하지만 꼭 백만장자가 목표는 아니더라도 살아가는데 어느정도의 돈은 필요하다. 엄청난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기보다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기르는 방법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아침부터 부산스럽게 이것저것을 하는 것보다 하루의 시작을 차분하게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명상을 하고, 목표를 되새기며, 다시 한 번 그려보고, 가벼운 운동과 함께 책을 조금이라고 읽고, 앞으로의 계획이나 생각들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사실 그 날 하루 할 일 중 무엇을 가장 먼저 해야할지 정확하게 보인다. 보통 회사에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일찍 출근하는 이유 중의 하나도 조용한 사무실에 앉아서 차분하게 그 날 할 일들을 살펴보면 그리 바쁘지 않게 하루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제안하고 있는 미라클 모닝도 이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면 되겠다.

평소에 일어나는 것보다 조금만 일찍 일어나서 나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아마 매우 작은 습관의 변화이지만, 아마 그 변화가 모이면 자신의 삶이 매우 크게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많은 돈이 모이지는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적어도 스스로가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좋은 습관 한가지는 얻는 셈이니, 속는 셈치고 내일부터 당장 이 책의 조언대로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