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리더 - 사람의 마음을 읽는 자 스토리콜렉터 68
크리스토퍼 판즈워스 지음, 한정훈 옮김 / 북로드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면 그것은 과연 축복받을만한 능력인 것일까? 언뜻 생각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무척 편할 것 같은데, 내가 의도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의 생각이 계속 들어온다면 그것만큼 피곤한 것도 없을 것 같다. 사실 내가 궁금한 것은 나와 관련있는 사람들의 생각인데, 주인공의 능력은 모든 사람들의 생각이 그냥 들리는 능력이니 말이다. 

아무튼 주인공은 자신의 능력을 특정 용도에 사용하도록 꾸준히 개발을 해서 이제는 단순히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 뿐만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종까지 할 수 있다. 물론 상대방의 의지가 너무 강하다면 조종하기도 쉽지 않지만 어느정도 내가 원하는 대로 끌고 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 숨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자신만이 가진 능력으로 주인공은 돈 버는 것을 선택했다. 물론 과도하지 않은 범위내에서 가능하면 합법적인 방법으로 말이다. 하지만 너무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시기하는 사람도 늘어나는 법이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일이 틀어지기 시작하면서 이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전반적으로 이 작품은 SF와 스릴러를 넘나든다. 사실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설정은 마블 영화에서 볼 법한 능력이고, 사실 마블 캐릭터 중 하나로 선정되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하지만 작가는 이러한 주인공을 좀 더 인간적인 측면에서 바라보았고, 그 덕분에 무시무시한 살인자들에게 쫓고 쫓기는 스릴러가 만들어졌다. 정말 어떻게든 빠져나갈 수 없다고 생각한 상황에서는 주인공의 능력이 상상 이상으로 발휘된다. 그 덕분에 어떤 상황에서도 주인공은 절대 무너지지 않는다는 기대가 생겨서 생각보다는 긴장감이 높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낙 독특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 덕분에 이 책을 읽는 내내 흥미진진했던 것도 사실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내가 생각한대로 일이 풀려가지 않을 때는 더욱 그런 상상이 실현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들이 가상으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통해 그동안 상상만 해왔던 일들을 대리 만족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보다 꽤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