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혼 1
모모세 시노부 지음, 추지나 옮김, 사카모토 유지 원작 / 박하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혼을 하는데 최고가 있을 수 있을까. 누군가를 만났다가 헤어지는 것은 복잡한 일인데, 심지어 결혼을 했다가 이혼하는 경우에는 가족까지 얽혀있어서 더욱 복잡하다. 좋은 이혼이라기보다 독특한 이혼 관계를 그린 작품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겠다. 

일단 여기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모두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개성없는 성격을 가진 사람이 있겠냐만은 주인공들은 남들과 다르게 정말 독특하다. 일단 남자 주인공만 봐도 깔끔쟁이에 소심하기 그지없고 그 와중에 신중하지 못하기까지 하다. 반면에 그 남자의 아내는 털텉하고 애교는 좀 부족하면서 즉흥적인 성격이다. 이렇게 정 반대인 사람이 어떻게 만나서 결혼을 했을까 의문스럽지만 그 과정을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다. 그와 동시에 성격이 맞지 않는 사람과 사는 것만큼 힘든 일도 없겠구나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어쩌다보니 결혼은 했는데, 워낙 성향이 맞지 않다보니 싸움이 그칠 날이 없다. 그래서 홧김에 이혼도 해버렸으나 인정은 많아서 이혼 사실을 주변 사람들에게 미처 알리지 못한 독특한 부부이다. 

흔히 하는 말 중의 하나가 남자는 첫사랑을 잊지 못한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우연찮게 남자 주인공은 예전에 사귀던 여자를 동네에서 만났다. 혼자만의 감정에 휩쓸려서 행동하다가 그 상대 여자는 이미 다른 사람을 만나서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사실 예전 애인은 이미 다른 사람을 만나서 잘 살고 있는데, 주인공 남자는 추억에 잠겨서 옛 애인을 곤란하게 한다. 시간이 지난만큼 분명 서로는 같은 감정이 아닐텐데 말이다. 소설이니 망정이지, 이래저래 참 답답한 남자 주인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독특한 캐릭터들이 만나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사실 이혼한 후에 아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독특한 설정이니 말이다. 

아직 1권밖에 읽지 않아서 이들이 어떤 결말을 낼지는 모르겠지만,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하는 과정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무쪼록 주인공들이 모두 행복해지는 결말로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