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이브스 2 - 화이트스카이
닐 스티븐슨 지음, 성귀수.송경아 옮김 / 북레시피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는 상당히 충격적인 SF소설이었던 <세븐이브스>의 두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첫 시작이 워낙 강렬했던터라, 이번 이야기도 상당히 어렵지 않을까 내심 두려웠는데, 전권보다 더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사실 전편은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기 때문에 그 어떤 부분보다 과학적인 내용들이 많이 들어가 있었다. 어떻게 우주 정류장을 짓게 되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된다. 이제 2권부터는 본격적인 화이트 스카이 이후에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사실 달의 파편이 지구로 떨어져 내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이미 전권에서 확인했다. 이번에는 실제로 그 순간을 겪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그대로 전해진다. 지구는 매우 오랫동안 불길에 휩싸인다. 푸른 구슬 같았던 지구는 사라지고 오렌지 빛만이 남았다. 지구에 남은 사람들은 땅 속으로 들어가거나 바닷속으로 들어간다. 거대한 불길이 사라질 때까지 살아남는다면 그들은 다시 지구를 생명의 땅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지에 올라온 사람들과 지구에 남은 사람들 사이의 감정선을 읽으면서 생이별도 이런 생이별이 따로 없다는 생각을 했다. 상상만 하던 재앙이 실제로 닥쳐오는 상황은 사실 너무 감당하기 어렵다. 

우주 공간에 쏘아올려진 사람들도 살아남기가 만만치 않다. 당장 불바다는 면했지만, 우주에는 방사선이라는 것이 있다. 사람이 방사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암으로 죽게 된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우주로 나왔지만 마지막에 살아남은 사람들은 이 시리즈의 제목인 '세븐이브스', 즉 일곱명의 여자들이다. 한 명 더 있기는 하지만 이미 가임기를 지났기 때문에 여기서 빠지게 된다. 인간의 자궁이란 아직도 미지의 세계라서 인공적으로 만들어내기란 불가능하다. 일곱명의 여성들로부터 인류의 새로운 시작이 이루어진다. 어떻게 과학적으로 이같은 일들이 가능한지는 이 책을 읽어보면 된다. 

하드 SF 소설이기 때문에 사실 그동안 유명한 SF소설과는 달리 단번에 읽어내기가 쉽지 않다. 워낙 많은 과학 지식들이 등장하고 그만큼 탄탄하게 쌓아올린 배경 지식들이 이 소설을 만들어내는 뼈대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을 수록 이 소설에 빠져들게 되는 것은 아예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니라 어쩌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는 일을 그리고 있기 때문이다.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 내는 사건들은 독자로 하여금 절대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앞으로 나올 시리즈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