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 원작 에프 클래식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전하림 옮김 / F(에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돌이 푸는 무척 사랑스러운 캐릭터이다. 사실 나는 푸가 등장하는 디즈니의 만화는 보지 못했지만, 생김새 그 자체만으로도 무척 귀엽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은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에 곰돌이 푸와 관련된 책들이 출판되면서 다시금 여러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와중에 영국의 원작 동화가 번역되어 나왔다. 이 책은 그림책이 아닌,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으로 곰돌이 푸의 순수함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는 전체 10개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곰돌이 푸가 어떻게 탄생했고, 또 어떤 모험들을 겪었는지 원작 그대로의 내용을 알 수 있는 책이다. 곰돌이 푸는 영어로는 '위니 더 푸'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천진난만하기 짝이 없는 이 곰이 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지 이해가 갔다. 

사실 곰돌이 푸는 무척 단순하다. 친구들을 소중하게 여기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면서 생활한다. 그리고 가끔씩은 일상의 소소한 모험을 즐기는데 그리 거창하지 않더라도 괜찮다. 처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할 때는 과연 어린이를 위한 동화가 얼마나 감동적일까 싶었는데,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읽는 것만으로도 영국의 숲속에서 절로 힐링이 되는 듯한 기분이다. 인간관계를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마음이 가는대로 말하고 행동하는 푸의 순수함이 왠지 따뜻하게 여겨진다. 

그동안 많이 보아왔던 곰돌이 푸의 그림이나 다른 사진들은 전혀 없지만 단순한 글만으로도 충분히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기 충분하다. 다소 엉뚱하고 바보같은 행동이라도 그저 사랑스러울 따름이다. 복잡한 이야기가 아니라 모두가 행복했습니다라는 결론의 해피엔딩의 동화니까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읽고 즐기면 된다. 곰돌이 푸의 이야기가 궁금한 독자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고요한 영국의 숲속에서 작은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있는 푸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