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형사 부스지마 스토리콜렉터 64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김윤수 옮김 / 북로드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쓰는 형사라니, 설정이 일단 독특하다. 범인을 쫓기만해도 무척 바쁠텐데, 언제 글을 쓸 시간이 있나 싶었는데 완전 경찰은 아니고 지도원이라는 특이한 직책을 맡고 있는 주인공이다. 신입 경찰의 눈으로 본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 의욕이 넘치는 신입의 눈으로 보기에 주인공은 닳고닳은 선배이다. 그러나 그만이 가지고 있는 선견지명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 특이한 사건이 발생할 때면 항상 그를 찾게 된다. 

아무래도 주인공이 출판계에 몸을 담고 있다보니, 그 분야와 연관된 사건들을 주로 다룬다. 고고하기만 한 출판계에 특별한 사건이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특이한 사건들이 많이 발생한다. 사건도 사건이지만 이 작품을 통해서 치열한 출판계의 한 단면을 알게 된 것도 의외의 수확이다. 사실 작가라고 하면 굉장히 수준이 높고 글만 쓸 것 같은 범생이 같은 이미지가 있는데 요즘 출판계가 워낙 불황이다보니 잘나가는 작가가 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듯 하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독서 인구가 더 많은 일본도 그런 상황이라 그들 나름대로의 시기와 질투, 암투 같은 사건들이 충분히 일어날만 하다. 

전체적으로 작품의 호흡이 짧고, 한눈에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주인공의 캐릭터 덕분에 이 책을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 그리 복잡한 트릭을 쓴 것도 아니라서 범인이 누구일지 머리 아프게 따라잡을 필요도 없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내려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주인공을 응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사실 독설이라는 것도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 없으면 하지 않는다. 실제로 비판을 당한 사람은 기분이 나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 내용이 진실이기 때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다. 오랜만에 독특한 캐릭터를 지닌 주인공을 만났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꼭 한 번 챙겨보길 바란다. 아마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