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표 정독법 - 3년 후 부의 흐름이 보이는
김영익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같이 살아가다보면 자연스럽게 경제활동을 하게 된다. 경제의 흐름을 잘 읽어야 어떻게 해야 돈을 더 잘 모을 수 있을지 방법도 알게되는데, 그런 개념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경제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매우 익숙한 단어인 것 같으면서도 정작 그 의미를 따지고 생각해보면 무슨 의미있지 모르는 단어들도 은근히 많다. 나도 경제 기사를 읽으면서 눈에 많이 익은 용어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잘 모르는 개념들이 많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각종 경제지표 읽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원래 강의하던 내용들을 정리해서 만든 책이다보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일상적으로 '경기'가 좋지 않다고 많이들 이야기 하는데, 진짜 그 '경기'라는 단어의 의미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싶다. 나도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던 단어인데, 이 책을 읽고나서야 그 개념을 이해했다. 이 외에도 금리나 통화, 환율 등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용어들을 무척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다. 

사실 이 책만 읽는다고 해서 경제의 흐름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일단 개념을 이해하고 나서 이와 관련된 경제 기사를 꾸준히 정독한다면 어느 순간 경제의 흐름이 보일 것이다. 아무 생각없이 경제 기사만 읽는다고 해서 경제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경제 뉴스를 기초부터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 이 책을 읽고나기 전과 후에는 세상을 보는 눈이 많이 달라져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