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에서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상품 페이지들이 나온다. 평소에 온라인 쇼핑을 즐겨하는 나로서는 이 많은 상품들이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되는지 궁금해졌다.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도 궁금했다. 아무래도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다른 사이트에서도 미니샵 운영이 가능하겠지만, 이왕이면 네이버의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와 방법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스마트 스토어는 무엇보다 네이버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하루에도 수십만명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사이트이다보니,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상품이 금방 검색 결과로 나온다. 처음에는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네이버에서 한 번 검색했을 때 물건이 나오면 사람의 심리상 그 물건을 구입할 확률이 높다. 예전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높은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도 많았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나름대로의 마케팅 기술도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기반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하나씩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예전에는 온라인에서 가게를 개설하려면 조금 까다로웠는데, 오픈 마켓이 생기면서 많이 간편해졌다. 그리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은 초기 비용이 낮다는 것이다. 아무런 자본 없이도 가게 개설이 가능하고 물건이 판매되면 해당 대금에서 수수료가 나간다. 그래서 시험삼아 온라인 가게를 개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네이버는 좋은 판매 경로가 된다. 그 과정은 충실하게 이 책에 실려있으니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가게를 개설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마케팅은 특별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무척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다. 무엇보다 검색 결과에 잘 나오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항상 인기 검색어에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네이버 하나의 채널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로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고 구매로 연결하게 만드는 것이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다. 

이 책에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려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좀 더 자신의 가게를 구매자들에게 잘 보이게 할 수 있는지 다양한 기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온라인 셀러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