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스미스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은, 사라 월터스는 정말 놀라운 이야기꾼이다! 라는 것이다. 너무나도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이 책을 읽는 내내 매료되었다. 이 책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이 읽기 시작했던 탓에 그랬을지는 몰라도, 나는 처음에 이 책을 추리소설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다 읽고 나니 추리소설을 아니라는 결론이 나왔다. 왜- 추리소설이라고 생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핑거 스미스'란 도둑을 의미하는 단어라고 한다. 이 책의 주인공인 수는 도둑의 집안에서 자라나지만 순수한 마음만은 잃지 않는다. 책 표지에 함께 등장하는 장갑도 내용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소품이다. 또 다른 주인공인 모드를 의미하는 소품인 것이다. 수와 모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인데,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고 싶지 않다. 미리 이야기를 안다면 읽는 재미가 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에, 나의 느낌을 중심으로 서평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처음에 나오는 이야기는 마치 '올리버 트위스트'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풍겼다. 평소에 영화로도 좋아해서 DVD로도 소장하고 있는 작품인데, 주인공인 수가 올리버라고 하면 적절할 듯 하다. 다소 지저분한 일을 하는 환경속에서도 아주머니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고 자라는 수는 어떻게 보면 온실의 화초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똑똑한 머리로 제 앞가림은 제대로 하는 아이이다. 연약해보이지만 강인한 그녀의 캐릭터는 내가 꼭 닮고 싶은 이미지이다. 처음에는 다소 어리버리해보였지만 갈수록 마음에 드는 인물로 누구라도 나중에는 그녀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반면에 모드는 굉장한 재산을 가지고 있는 숙녀로 연약한 캐릭터이다. 누군가 보호해주지 않으면 험한 세상을 헤치고 나갈 수 없는 그런 인물이기 때문에 조금 답답해보이기도 하지만 이 캐릭터 역시 그녀만의 매력을 가득 지니고 있다.
 
이 두사람이 번갈아 가면서 이끌어 나가는 이 소설은 이야기를 읽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하며 마치 내가 그 시대를 살아가는 듯한 느낌마저 들게 한다. 평소에 이 시대의 소설을 좋아하기 때문일지 몰라도 전체적인 분위기이며 인물들이 사랑스럽다. 두 여성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성격 또한 분명하고 개성적이라 절대 헷갈릴 우려가 없으며 어렵지도 않아서 굉장히 빠르게 읽힌다. 스토리 자체는 전혀 끝을 예상할 수 없는 복잡한 플롯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좋아할 만한 소설이다. 너무나도 사랑스런 주인공들이기 때문에 이들이 겪은 여러 사건들을 보면서 소설을 읽는 내내 가슴을 졸였다.
 
'레즈비언 역사소설'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굉장히 신선하다. 내용이 그리 가볍지는 않지만 절대 눈을 뗄 수 없는 소설로서 색다른 추리소설을 읽어보길 원하는 분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