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함께 시작된 새해!

일단 우리집의 새해계획은 연초에 서울 3일 갔다오는것 말고는 한 보름정도 집에서 뒹굴뒹굴 하는 거였다. 올 한해 우리집 부부 둘다 좀 많이 힘들고 지쳤고, 게다가 이제 엄마 아빠 방학이라 학교 안가도 된다고 너무 너무 좋아하는 예린이와 해아를 위해 제대로 부모노릇하며 맛난 것도 해주고 예린이와 해아의 소원인 자석블럭 놀이도 많이 해주고 책도 많이 읽어주고 하여튼 뒹굴거리며 노는거였다.

근데 막판에 한통의 전화로 완전 차질이 생겨버렸다.

우리 부부가 같이 회원인 모임이 있는데 나는 지난 2년간 아이들 키운다는 핑계로, 서방은 지난 1년간 고3담임이라는 핑계로 유령회원이었다. 덕분에 올 한해 가장 바빴던 그 모임에서 이런 저런 눈총을 받고 있었는데... 그 모임의 선배로 부터 전화가 걸려온 것이다.

이번 겨울 -불과 보름뒤에 이 모임 생긴 이래로 제일 큰 행사가 시작된다. 근데 행사를 같이 준비하던 회원중에 한 명이 갑자기 임신 사실을 알게된것. 초기이고 아직 불안정하니 절대안정하라는 의사의 지시와 함께... 그러니 인원 빵구난 것 메울데가 필요한데 지금 가능한 인원은 풀동원된 상태고 아무것도 안하고 빈둥거리는건 우리집 둘뿐이니 무조건 우리 둘 중 하나는 나와서 빈자리 메꾸라는거다.

아닛!! 남들이 1년 내도록 준비하고 공부해서 하는 일을 이제 와서 보름만에 무슨수로 하냐고 했더니 선배왈 "우리가 지금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다. (졸지에 찬밥 됐다.)무조건 나와야 한다. 둘중에 누가 나올지는 알아서 결정하고 하여튼 책임져라"

이 때부터 우리집 서방과 나와의 신경전이 시작됐다. 말이 쉬워서 빈자리 메꾸기지 남들이 1년 내도록 준비하고 공부한걸 무슨 수로 보름만에 준비하냐고....

그래도 거절할 배짱은 안되고.... (이 선배 우리가 평소에 sos를 보내면 언제나 투덜거려도 도와주던 선배인지라 찍소리도 못해봤다.) 남은 건 우리 둘 중 누가 할건지다.

나는 평소의 무대포 작전으로 나갔다. "난 모른다. 니 알아서 해라"

우리집 서방왈 "무슨 이런 여자가 다 있노, 나 그동안 우리집 아그들하고 놀아주지도 못하고 힘들었다. 너 나가서 공부열심히 해라. 내가 집안일하고 애들 볼께"

"택도 없는소리, 나는 모른다. 너 안하면 우리 둘다 못한다고 전화해라"

하여튼 이러고 한 이틀을 뻗댔더니 역시 마음약한 서방, 내가 이겼다.

덕분에 지금 이시간 나는 이렇게 알라딘에서 놀고있고, 서방은 열나게 공부하고 있다.(^^ 미안해 서방!!!)

근데 이제 매일 서방은 모임한다고 나갈거고 나는 에휴~~~ 서방 없으면 애들하고 노는것도 노동인데... 빈둥빈둥 놀려던 새해 계획은 이걸로 쫑났다. 이일 끝나고 나면 서방은 다시 보충수업땜시 출근이다.

겨우겨우 서울 가는것 사흘 빼낸 것만 다행이라고 해야할까?

근데 계획은 하나도 안짜고 이러고 있으면 안되는데... ^^;;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6-01-01 0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여튼 바람돌이님이 이기신 게 기쁩니다.^^

바람돌이 2006-01-01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마태우스님 기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제가 이긴게 기뻐요. ^^
새해예요. 복 많이 받으세요. ^^

깍두기 2006-01-01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부하는 게 애 보는 것보다 쉽지 않나요?
혼자서 애 보고 살림하실 걸 생각하니 쉽게 축하를 못 드리겠네요^^

바람돌이 2006-01-01 1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뇨 깍두기님! 이번만은 살림하고 애보는게 쉽습니다. 게다가 심리적 부담이 엄청난 일이라... 헤헤~~~ 지금도 서방은 입만 열었다하면 투덜거리고 있습니다. ^^

히피드림~ 2006-01-01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왜 읽으면서 웃음밖에 안나죠? ㅎㅎ 그래두 서울 가시는 건 지장받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kleinsusun 2006-01-01 13: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는 가볍게 1승을 하시고, 또 서울 나들이도 오시고 스타트가 좋네요.ㅎㅎ
근데...무슨 공부모임이예요? 연구 모임 발표회 이런건가요? 15일만에 준비하시려면 디따 부담되시겠어요.우째...
서울 오시면 헌책방 나들이도 함 해보세요.신촌 <숨어있는 책> 이런데 구경하는 것도 참 재미있답니다. 언제 오시는지 말씀하시면 저희들이 번개를 나갈수도...ㅎㅎㅎ

울보 2006-01-01 16: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옆지기님은 공부중이시군요,
우리 옆지기도 공부중인데,
서울에 오셔셔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가세요,

BRINY 2006-01-01 1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부하니까, 12월초까지 '방학하면 무슨 공부도 하고, 무슨 공부도 하고~'열심히 계획 짜고 있던 게 생각났어요. 그런데, 어제 방학식하고, 오늘 신정 쇠고 나니, 그저 놀 계획만 머리에 가득했거든요. 바람돌이님 덕분에 정신차리고 갑니다. 내일부턴 공부하겠습니다!

바람돌이 2006-01-01 2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punk님 /그게 억지로 지장받지 않도록 한거라서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서울간거 알면 아마 미움을 받지는 않을까 싶은데요. ^^ 인터넷의 문제점!! 비밀이 사라진다. 에구 에구~~~
수선님 / 스타트가 지금 안좋은거라니까요. 신년 벽두부터 이렇게 꼬이다니... ^^;; 서울 일정은 지금 대충 짰는데 제일 중요한건 중앙박물관이 얼마나 걸리냐겠죠. 어쩌면 사흘 내도록 박물관에서만 놀다가 내려오는 수도.... 하여튼 박물관 빼고 나머지 계획은 다 유동적인 것이라.... 시간이 된다면 님이 말한 신촌 헌책방도 관심이 가네요. 기억해 놓을게요. 고맙습니다. ^^
울보님/ 공부하는 서방 싫지 않나요? 저는 싫은데.... 헤헤~~
브리니님/노는게 공부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혼자서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