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쓰려다가 생각나는 책이 몇 권 더 있어서 아예 페이퍼를 하나 더 올려버립니다~

아이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들이예요!!!

  이 책, 아시죠?

  제가 중학교에 입학해서 처음 접한 책이예요. 제가 천주교 재단 학교엘 다녔는데 종교수업이 있었거든요. 그때 수녀님께서 수업시간에 읽어주신 책이지요.

오오~ 감동적이었어요!! 노래도 좋아해요. '들꽃들에게 희망을'~ ^^

  이 책 역시 수녀님이 읽어주셨던 책이지요.

  가까이서 보면 주름이 자글자글한 할머니 수녀님인데, 목소리가 너무 이뻐서... ^^

 책 내용이야 말하지 않아도 잘 아실꺼에요.

 

  이거 아세요?

옛날에 송골매던가? 배철수가 부른 노래도 있었는데.

'한조각을 잃어버려 이가빠진 동그라미, 잃어버린 조각 찾아 데굴데굴 길 떠나네~'

저는 분도출판사에서 나온 책으로 있어요. 분도출판사, 좋은 책 출판 많이 하죠? ^^

 제목이 좀 생각나지 않더니...

이 책이 먼저예요. ㅎㅎㅎ

 (이 책은 저도 못샀어요. 이 기회에 시공사꺼로 구입을? )


 

  그런데! 지금 막 생각났어요.

  아니, 왜 이 책이 추천목록에 안보였죠? 내가 못보고 지나쳤나?

  전 초등학교때 읽었어요. 그때도 울면서 읽었고 작년에도 읽으면서 울었죠.

저는 당연히 아이들이 이런 책들은 다 읽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서른이 된 우리 직원 녀석도

'그런 책이 있어요?' 하는거 보면 모두가 다 책을 읽는건 아닌거 같아요.

그래서 굳이 추천하는거예요. 제가 엄청 좋아하는 책들이기도 하고... ㅎㅎ

참, 그리고 전 [삼국유사]도 참 재밌게 읽었었거든요? 제가 읽은 책은 삼십여년전쯤에 나온 출판사라 지금 없어서..... 읽기 쉽게 나온 삼국유사도 추천. 어떤 책이 좋을지는 선생님이 찾으셔야죠~ =3=3=3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적오리 2005-07-03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늘을 나는 교실 ...또 읽고 싶다. 나도 초등학교때 몇번씩 읽었었는데.......

로드무비 2005-07-03 15: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치카님, 땡스투 누르고 바로 주문했다우.^^
(하늘을 나는 교실!)

chika 2005-07-03 1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옷!! 잘하셨어요!!
하늘을 나는 교실은 정말 멋진 이야기예요!! ^^

바람돌이 2005-07-03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제가 고등학교 때 읽고 감동했던 책들이 다 모여 있군요. 저기 그림들 베껴서 옆서도 만들고 했었는데....
하늘을 나는 교시도 오랫만에 다시 생각나네요. 옛날 책 많던 옆집 아이에게 눈치보면서 빌려읽었던 책인데...그 집 책 걔는 안보고 제가 다봤죠 아마...^^

조선인 2005-07-08 0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다 맞다 치카님의 리스트, 추천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