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챙겨보지도 않는 드라마를 어쩌다 1회때 우연히 보게됐다.
<베토벤 바이러스>

1회 앞장면에서 장근석이 나와 잠깐 관심 가지며 보다가 이거 꽤 재밌네 하면서 보기 시작.
근데 김명민이 지휘자 강마에로 나오는 순간부터는 완전히 필이 팍 꽂혀 기다렸다 챙겨보기 시작이다.

굳이 줄거리를 말하자면 말할거리도 별로 없게 뻔하지만
별명 강마에, 강건우역의 김명민의 연기는 정말 속이 확 뚫린다.
그 지독한 독설이라니....
뭐 이런 사람이 진짜로 옆에 있으면 미치고 팔딱 뛰겠지만
드라마에서 만나는 지휘자 강마에는 정말 대리만족을 팍팍 시켜준달까?

이 세상에 누가 맘에 있는 말을 다하고 살 수 있을까?
저거 진짜 맘에 안들어 하면서도 앞에서 그런 내색 못하고
너 바보 아냐? 하면서도 겉으로는 전혀 안그런척.
미친놈 하면서도 앞에서는 다 이해하는 척
...............................

근데 이 강마에라는 인간
정말 어록을 만들고 싶을 정도로 거침이 없다.
맘에 있는 말은 하나도 담아두지 못하는...
그것도 교과서를 읽듯이 또박 또박 일정한 속도로 가슴에 완전 사무치게 꽂아버리는....
현실에선 절대로 할 수 없는 행동이지만 속으로는 누구나 꿈꾸는 그런 성격 아닌가?

어제도 난 한 학부모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
맘속의 말을 그대로 뿌리자면
"아줌마, 아줌마가 그러니까 애가 학교가 다니고 싶겠어요?
엄마라는 사람이 학교랑 선생을 무슨 개똥이나 아니면
뭐 꼬투리 잡아 돈이나 뜯어낼 호구로 아는데 말이죠?
중학생이면 어린애 아니거든요.
엄마가 학교랑 선생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도는 다 눈치채고도 남는다구요.
지 엄마가 학교에 대고 무슨 짓 하는지 눈치 챈 애가
아! 내가 학교 선생님한테 사랑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겠냐구요.
그런 상황에서 학교가 좋으면 그게 이상한 애죠.
그리고요. 적어도 학교에 오는데 그 옷차림은 진짜 아니거든요.
옆집에 잠깐 가도 그렇게는 안가겠네요.
이렇게 예의가 바닥이어서야 애가 도대체 뭘 보고 배우겠어요.
계속 이런식일거면 그냥 애 데리고 가서 직접 교육하시죠
쓸데없이 학교 고생시키지 말고요. 네???"

물론 이건 맘속의 말일뿐
저 중의 단 한마디도 그대로 못했다는건 당연하겠죠? ㅠ.ㅠ
(아 그리고 옷차림에 대해서는 너무 특이해서 도저히 그대로 못쓰겠어요. 상상불허라고나 할까? 이거 그대로 쓰면 전국에 하나뿐이어서 진짜 바로 알아보는 사람있을까봐.... )

근데 강마에는 저런 식의 말을 한음절씩 끊어가면서 정말 또박 또박 한다는거죠.
정말 왕재수예요.
하지만 드라마니까 한수 접고 보는 저는 대리만족의 쾌감을 느끼게  된다죠. ㅎㅎ

다른 오케스트라의 인물들도 나름 개성있고 재밌어요.
하지만 베토벤 바이러스의 재미를 끌어주는건 역시 강마에역의 김명민
좋아요 좋아.... ^^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실비 2008-10-02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보는데 넘 잼있는거 같아욤^^

바람돌이 2008-10-02 00:36   좋아요 0 | URL
원래는 경쟁사의 드라마들이 워낙에 화제작들이어서 거의 버린 작품이었다는데 요즘 인기가 제일로다가 치솟고 있다죠? 다른 드라마 잠시 보니 이해가 가던데요. ㅎㅎ

웽스북스 2008-10-02 0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저는 종영하면 보려고요. 주변에 추천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ㅋ

바람돌이 2008-10-02 00:46   좋아요 0 | URL
드라마 한꺼번에 보는거 전 힘들던데... ^^;;
얼마전에도 노다메 칸타빌레 한꺼번에 본다고 무지 힘들었어요. 재밌기는 했는데... 그러고보니 이거랑 노다메 다 음악드라마네요. ^^

가시장미 2008-10-02 0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크크 저도 오늘 처음으로 살짝 봤어요. 왜 겉으로는 아주 까칠하면서도 안은 따뜻한 사람인 것 같다는 인상을 주면서도 말할 때보면 저렇게까지 심하게 말해야 하나? 뭐 그러면서도 이중적인 감정을 갖게 하는 묘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 같던데요. 저도 몇 회 더 보면 중독 될 것 같긴해요 ㅋㅋ 바람의 나라나 바람의 화원은 우연히 몇 컷 봤는데 별로더라구요. 저도 담부터는 베토벤바이러스를 시청하려고 했는데- 으흐

바람돌이 2008-10-02 23:24   좋아요 0 | URL
저도 두 바람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좀 봤는데 영~~
특히 바람의 나라는 정말 이건 무슨 고대 장치에다가 현대판 군국주의를 얼부무려놓은 것 같은...
좀 전에 베토벤 바이러스 봤는데 갈수록 흥미진진해집니다. ^^

BRINY 2008-10-02 1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의 화원이 시작하면 갈아탈까?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결국 베토벤 바이러스를 계속 보고 있어요. 음악 듣기만해도 참 좋구요~

바람돌이 2008-10-02 23:26   좋아요 0 | URL
음악 좋죠? 얼마전에 노다메 칸타빌레를 드라마로 보면서 아 오케스트라 굉장하네 하는 새로운 생각을 했어요. 전 클래식은 뭐 잘 모르고 어쩌다 듣는것도 소품 아니면 바이올린 협주곡 종류로만 들었는데 오케스트라 좀 더 알고싶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

sooninara 2008-10-02 1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바람의 화원으로 가려다가 그냥 잡혀버렸어요.
강마에가 정말 시원하게 말하죠. 대리만족이 팍팍..
학교에 찾아온 어머님은 정말.ㅠ.ㅠ
얼마나 최악이면 그러실까요? 아무리 교권이 추락했다고 해도 집에서 선생님을 인정해야 아이들도 존경까지는 아니어도 우습게는 안볼텐데..니네선생이 어쩌구저쩌구하면서 학교 잘다니라고 하는게 거시기하네요.
물론 이상한 선생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최악인 선생님을 안만나서 다행인건지 울아이들이 담임복이 있어요^^(은영이 선생님이 좀 거시기 했지만 그나마 인성 교육 시키시고 저학년이라 공부 안시켜도 만족한다 생각하니 별문제가 없었어요)

바람돌이 2008-10-02 23:27   좋아요 0 | URL
우리 예린이 선생님은 잘 모르겠어요. 너무 숙제를 많이 내주세요. 그리고 1학년 담임선생님이라 하기에는 지나치게 엄하시고.... 하지만 장단점이 다 있는 것 같아요. 나쁜 분은 아닌것 같고 또 중요한건 예린이가 좋답니다. 뭐 그거면 된거겠죠? 그냥 좀 사람들이 어른이라고 하면 최소한의 상식은 좀 갖춰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사기치려고 하지 말고요.

하늘바람 2008-10-03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넘 재미있죠. 그런데 바람의 화원이 재미나서 갈아탔어요, 대신 녹화해서 본답니다.

바람돌이 2008-10-03 23:14   좋아요 0 | URL
바람의 화원 재밌나요? 전 영 설정이 너무 비현실적이라 좀.... 잠시 잠시 봤는데 잘 모르겠더라구요. 재밌다고 하면 전 반대로 녹화해서 볼까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