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행진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억관 옮김 / 재인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인 오쿠다 히데오한테 홀딱 반한 이후로 그의 책이라면 나오는 족족 읽고 있는데
슬슬 이제 좀 지겨워지기 시작한다.
딱히 새로움이 없다고 할까?

어느 한쪽으로는 나사가 풀린 듯한, 그러면서 아웃사이더적인 등장 인물들.
그리고 그들의 한바탕 소동과 대책없이 낙관적인 결말들까지....
오쿠다 히데오는 그의 소설의 하나의 전형을 만들어가고 있는 걸까?
뭐 딱 보면 이건 오쿠다 히데오야 하는 그런 것 말이다.

남쪽으로 튀어에서 그에게 홀딱 반했지만 그에 필적할만한 다른 책들은 더이상 나오지 않고 있다.
이 책은 남쪽으로 튀어보다는 공중그네나 라라피포에 가깝다.
특별한 비전도 미래도 그렇다고 근성도 없는 건달같은 청년
그리고 팜므파탈같은 그러나 의외로 사춘기 소녀같은 면도 가지고 있는 여자
명문대를 졸업했지만 현실감각이라곤 거의 제로인 먼 섬나라로 튀는 꿈만 꾸는 회사원
그 각각의 인물이 이래 저래 어울리게 되는 과정은 꽤 재밌고,
그리고 그들이 벌이는 사건에서 엎치락 뒤치락 반전과 반전을 거듭하지만
뭐 딱히 스릴있다고 얘기하기에는 어렵다.

오쿠다 히데오의 소설을 한 번도 본적이 없거나 한 두권 본 사람이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고, 나처럼 계속 봐온 사람이라면 심드렁해질 것 같은 그런 책.

에고 슬프다.
좋아하는 작가의 다음 작품이 나오길 기다리는 건 꽤 근사한 기쁨인데
그렇게 기다릴 작가가 한 사람 줄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07-12-24 0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그래요?
전 이제 읽기 시작했는데 말입니다.(사실요~ 공중그네책이 영 나의 취향에 맞질 않아 몇달째 읽었다,덮었다를 반복하다 이제 맘잡고 읽고 있어요.거~ 국회의사당에서 베스트셀러 1위란 말에 혹~ 하여 지금 읽고 있거든요.^^)
이거 읽고 나면..지난번 님의 리뷰를 읽고 '남쪽으로 튀어'책을 읽을참이었는데 말입니다.
음~~
여튼..전 첫 권의 책으로 이미 근사한 기쁨을 가질 수가 없을 것같은 예감이 들었는데..일찍 깨우쳐주셨군요.그래도 왠지 찾아서 읽고 싶어지는 호기심은 어쩔 수가 없네요.ㅋ

바람돌이 2007-12-24 02:38   좋아요 0 | URL
남쪽으로 튀어는 꼭 읽으세요. 정말로 끝내준다니까요. ㅎㅎ
제가 오쿠다 히데오데 반하게 된게 바로 남쪽으로 튀어 때문이었거든요. 근데 그 외에는 딱히 확 필이 꽂히는 책이 없다는게 문제이지만... ㅎㅎ

마늘빵 2007-12-24 0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상하게 일반화시키긴 어렵지만 일본소설들은 한 작가의 것을 계속 읽으면 다 그게 그거인거 같고 실망하게 되고 그래요. 전 요시모토 바나나가 첨에 좋았다가 나중에 별로였는데.

바람돌이 2007-12-25 00:35   좋아요 0 | URL
일본 작가중 계속 읽는 작가가 오쿠다 히데오하고 가네시로 가즈키인데 님의 말을 들으니 둘 다 그렇군요. 기본적인 틀을 거의 못벗어나는 듯... 다른 사람도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