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남편이 말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면서 다른 일 하나 더 할 수 있겠어?" 

나의 대답은 즉각 나왔다. "아니!!" 

바로 어제 두 세군데 벌려 놓은 인터넷서점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을 시작한 나는 한번에 두세가지를 한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느낀 참이었는데, 참 절묘한 타이밍에 나온 질문이다.  

"마누라라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라고 돌아온 말에, 묘한 느낌을 받았다. 그랬지, 예전의 나라면, 한번에 두세개가 아니라 남들이 못해내는 일까지 처리해주곤 했으니까. 이것도 세월 탓인지, 나의 뇌 속 시냅스의 파괴가 아주 많이 진행된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하나를 하는데도 집중력이 떨어지고, 일의 속도가 확 줄어들었음을 몸소 느끼고 있는 바.  

그나저나 남편은 나에게 뭘 이야기하고 싶었던 걸까? 단칼에 잘라버린 대답 때문에 뭘 했으면 하고 이야기를 시작한건지 물어볼 수 없게 되었다. 클클... 

요즘은 멀티하기만해서도 안되고 스마트하지 않으면 어디 얼굴 내밀기도 힘들더라. 나는 좀 단순하게 살고 싶다구.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메르헨 2011-09-22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단순하고 싶어요. 스마트한거 별로에요.
일만 많아졌어요.^^;;

하양물감 2011-09-23 07:48   좋아요 0 | URL
맞아요^^ 일만 많아졌다는데 공감~!!

pjy 2011-09-22 1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보하고 발전하는 동안 일만 늘어난다니깐요,,옛날엔 빨래하느라 힘들었지만, 지금은 빨래의 중간만 기계가 도와줄뿐, 그와중에 그 중간시간엔 따른거 또 해야되요-_-
근데 무슨 일인데 마누라는 할 것 같았다고 생각하는지 쫌 궁금하네요^^

하양물감 2011-09-23 07:50   좋아요 0 | URL
저도 무지 궁금한데요, 온라인 강의 한번 해보겠냐는 말이었대요. 그런데 애낳고 벌써 6년째 현장과 떨어져있다보니 감이 완전 죽었어요. 준비할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할듯....역시 할 수 없는 일이었어요..ㅋㅋㅋ

비로그인 2011-09-22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양물감님, 포스팅이 마구마구 생겨서 좀 놀랐는데 '통합'의 흔적이었군요 ㅎㅎ
저도 단순하게가 좋아요. 멀티도 안 되구요.. 음악 들으면서 책 읽거나 하는 일은 상상도 못해요. 스마트폰도 복잡할 것 같아서 아직까지 전화통화만 되는 휴대폰 쓰고요 ( '')~
그나저나 남편 분께서 말씀하신 '다른 일'은 무엇이었을까요? 흠...

하양물감 2011-09-23 07:52   좋아요 0 | URL
옮기기도, 눈치 봐가면서 한두개씩 가져와야겠어요. ㅋㅋㅋ 즐찾브리핑에 왕창 뜰거란 걸 생각하지 못했네요. 스마트폰 바꾸고 나서 엄청 짜증이 늘었어요, (아이패드를 사은품으로 준다는 말에 혹해서 바꿨다지요..ㅋㅋㅋ)

남편이 말한 다른 일은 바로 위 댓글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