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아파서 쉬는 것이지만, 이 시간이 그렇게 좋은 줄 몰랐네. 아마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그다지 신이 나서 하는 일도 아니고, 그저 밖에 나가는 것이 좋아하서 시간 보내려고 나가는 것이엇다는 생각도 든다. 그래서 얻은 건, 인간관계의 다양함을 또한번 적나라하게 봤다는 것 정도? ㅎㅎㅎ 

목이 많이 부어서 몸살까지 했다. 병원에서는 '어머님, 이 정도면 다른 분들은 병원에 걸어올 힘도 없을텐데 어머님은 씩씩하시네요. 아픈 걸 너무 잘 참으시는 것 같아요.'라고.  

그러고보니 나는 아픈 것에 참 둔하다. 

십여년 전에 허리가 아파 병원에 갔을 때 엄청 아픈 주사라며 겁을 잔뜩 주면서 맞은 주사도 하나도(!!) 안아팠다. 그 주사보다 내 허리가 더 아팠다구요. 

6년전에 한솔이 낳을 때, 예정일이 일주일이나 지나도 소식이 없어 유도분만 주사를 맞고 하루를 기다려도 진통을 못 느껴 결국 수술을 했고, 그 담날부터 일어나 걸어다니는 내게 의사선생님이 그랬다. "안 아파요? 우리 병원에서 제일 씩씩한 산모네. 혹시 진통이 왔는데 못 느낀 것 아니에요?"했었다는... 

지금도, 남들은 이정도 상태면 링거 맞고 누워있어야하는데 씩씩하다는 소리나 듣고있고... 

음 좋은건지 나쁜건지... 

하나는 알겠다. 조금 아프더라도 티 팍팍 내는게 나를 위해 좋다는 거.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11-08-09 14: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목감기가 유행이라는 기사를 본 것 같아요.
침 삼킬때마다 아파서 어쩔 수 없이 얼굴을 찡그려야하지요. 몸살로 커질 정도면 정말 오래 참으셨나봐요.
평소에 씩씩해보이시던 분이 아프다고 하면 주위에서 몇배로 더 마음써 주실 것 같아요. 지금이 바로 그런 때 아닌가 싶은데.
어서 몸부터 회복하시고, 마음도 평화로우시길...

하양물감 2011-08-10 10:57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맞아요, 침 삼킬때마다 얼굴을 찡그려야하죠. 그보다 더한 고통은, 밥을 넘기지 못한다는 것. 아마도 빨리 낫지 않는 이유가 못먹어서 그런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ㅋㅋㅋ

하늘바람 2011-08-09 17: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은이도 목감기예요 의사가 그런말을 할 정도인데도 씩씩하시다니 한솔이 엄마이기 떄문인거지요? 푹 쉬셔요 목감기는 푹 쉬셔야 나아진다고 해요

하양물감 2011-08-10 10:57   좋아요 0 | URL
푹~~~~~~~~~쉬고 싶은데, 그것도 맘처럼 쉽지는 않네요^^ 고마워요.

2011-08-10 0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양물감 2011-08-10 10:58   좋아요 0 | URL
메르헨님 오랜만이에요^^ 물 많이 마시고 있어요.
제가 평소에 제일 안 먹는 게 바로 물이라지요. 늘 물을 좀 많이 마셔야하는데 하고 생각만 하는데, 이번엔 억지로라도 물을 먹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