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파리 - 황성혜의 파리, 파리지앵 리포트
황성혜 지음 / 예담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나보다 이책을 먼저 읽은 애들엄마는 정말 재미있고 10년쯤 전에 파리를 여행했던게 새록새록 기억이 난다고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온가족이 파리를 여행하고프다고 했다. 그런데 내가 이책을 읽는 동안은 그런 느낌이 안들었다. 작가가 기자라는 선입견때문인지 파리를 사랑한다는 열정보다는 신문기사를 읽는 듯한 건조한 느낌이 들었다.

그녀가 얘기하는 파리의, 파리지앵의 모습은 살아있는 모습이라기 보다는 세계는 지금이나 과거 '이규태 컬럼'의 느낌이 들었다. 자존심 강하기로 유명하고 항상 문화의 아이콘으로 다가오는 파리지앵을 외국인이 온전히 설명해 내기는 힘들었겠지만 파리지앵의 모습이 아니라도 그곳에서 자신의 살아갔던 시간들을 진솔하게 풀어내지도 못하지 않았나 싶다.

그녀가 파리를 사랑한다고 하지만 왜 파리를 사랑하는지, 파리는 왜 그녀의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