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 - 행복한 오기사의 스페인 체류기
오영욱 지음 / 예담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얼마전 한 지인(知人)이 내게 나이를 먹고 이땅을 떠나 외국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면 현실적으론 태국을 선택하고 좀더 여건이 돼서 유럽에서 살 수 있다면 스페인을 선택하겠다는 얘길했었다. 유럽에 위치하고 있지만 독특한 문화와 기후가 흥미를 끈다는 이유였다.

내겐 흰고래 호세피나,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샤의 경기가 있는, 가우디와 피카소의 나라인 스페인이 그렇게 다른 유럽과는 대비되는 큰 차이를 가지고 있는 나라인건 몰랐다. 최근 손미나의 책을 통해 스페인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지만 오기사의 재기발랄한 카툰과 사진들을 통해 스페인과는 또다른 바르셀로나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다카하시 아유무의 <LOVE & FREE>와 유사한 구성이라 더 재미있게 두책을 비교하며 보게되었다. 

1년간의 외국 생활의 경험담이며 여행 가이드를 자유로운 방식으로 표현해 스페인의 아니 바르셀로나의 자유스러움을 더욱더 잘 표현한 느낌이다. 생활 속에서 겪어야 하는 객지 생활의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줌으로 해서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바르셀로나만이라도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솟구친다. 여행가이드로는 세세한 설명이 부족하고 외국 생활의 경험담이라기엔 생활의 지혜가 부족하고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을 성찰한다고 하기엔 왠지 가볍게 느껴지지만 그속에서 자신을 그리고 삶을 사랑하는 향기가 내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