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권의 책과 다섯 명의 작가와 한 명의 독자
♧◇♡♤
책 7권, 작가 5명, 독자 1명
코스모스
은하계
태양계
지구


거실
42인치 TV 앞 의자에 앉은 내 왼손에 들린 스마트폰 자판을 두드려 뚝딱뚝딱 만들기 놀이 한 판

결론은 수박 좋아
결론은 수박 잘잘라


*
팁 하나. 북플에서 시작했으면 북플에서 끝내기: 북플앱으로 썼다가 PC 알라딘서재에서 수정하면 다시 북플에서 수정하기가 안되서 이래저래 귀찮은 상황 발생. 띄어쓰기가 어쨌거나 저쨌거나 오타가 나거나 말거나 한 줄 띄기가 되거나 말거나 상관없는 타입이면 오케이. 나는 여태 그런 점에 구애 안 받는 타입인 줄 알았는데 이제보니 엄청 큰 영향(잠이 달아날 정도로)을 받는 타입이라는 걸 알았음. 평생 모르고 살다가 갈 수도 있었는데 이제라도 알게 된 점 고맙게 생각함. 이게 다 알라딘 덕분. 알라딘 없었으면 어쩔뻔. 알라딘 땡큐. 땡큐베리감사함미다.

팁 하나. 먼저 고릴라 되기:
일단 가상세계를 인정하고 나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 무한한듯 무서운 그 세계도 가만 보면 고만고만 만만한 구석이 있기 마련이다. 그저 캄다운 하고 그게 거기 있다 인정하고 다시 보면 고릴라가 ˝놀러 갈래?˝ 고릴라 입에서 사람의 말이 나오는 걸 봐도 놀라 자빠지지 말고 ˝오케이 땡큐.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하며 벌떡 일어나 고릴라 품으로 점프 점프 고릴라야 날 받아줘서 고마워. 이게 다 알라딘 덕분. 알라딘 없었으면 어쩔뻔. 알라딘 땡큐. 땡큐베리감사함미다.

팁 하나. 물 너무 많이 주지 마. 뿌리 나올 때까지 수경재배 해도 되. 흙으로 옮겨 심을 때도 마구잡이로 하지 말고. 햇빛은 적당한지 바람은 통하는지 시간은 언제가 좋을지 세세하게 따져봐. 결론은 버킹검이든 플립북이든 어디든 새로운 길이 펼쳐질 거야. 또 만나겠지. 언제든 어디서든. 언젠가는.


앤서니 브라운, 다나카 히로노부, 배작가, 리디아 데이비스, 이지은과 잘잘라

고릴라, 글, 그림, 100페이지 플립북












질문 1. 당신은 고릴라입니까?
YES / NO

나는 아무튼 YES를 선택하고 화살표를 따라갔다. 화살표를 따라간 자의 최후.
충격 결말.

˝당신은 고릴라입니다. 먼저 인간이 될 방법을 생각해 내시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4-03-01 17: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노트북 사용하는데 수정하면 북플에서도 수정돼 있더라고요.언제나 재미있으신 잘잘라 님께 감사를!

잘잘라 2024-03-01 22:11   좋아요 0 | URL
페크님 재미있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페크님 칼럼 못 읽어서 아쉽지만, 어떤 경우에도 우리는 한 사람 한 세상이니까요. 언제나 페크님 새책, 새글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