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거부했던가.
어릴 땐 거부하다, 거절하다, 이런 단어조차 몰랐는데 딱 하나, 고기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엄마가 만두를 자주 해주셨는데 돼지고기를 정말 콩알만큼이라도 넣으면 나는 먹지 않았다. 엄마가 아무리 고기 안 넣었다고 거짓말을 해도 내 코는 개코라 어차피 냄새로 다 알아낸다. 급기야 고기를 넣은 속, 안 넣은 속을 따로 만들어서까지 나로하여금 만두를 먹게끔 해 준 엄마! 진짜 정말 새삼 새삼 백골난망입니다!!!
아휴, 엄마 만두 먹고잡네..







신학기가 시작된 지 몇 달 지나지 않았을 즈음, 표면적으로는 대수롭지 않은 사건 하나가 반항의 싹을 키우게 했어. 어느 날 아침, 수업에 들어갔는데 수영하러 나간다고 했어. 선천적으로 겁이 많은 편이라 벌써부터 걱정이 태산이었지. - P14

수영장 앞에 도착하자 온몸이 얼어버렸어. 그렇게 많은 물을 본 게 처음인 데다 수영을 해 본 적이 없어서 본능적으로 두려움에 휩싸였지. - P14

나는 이를 악물고 있었어. - P14

수영강사가 내게 물에 들어가라고 했어. - P14

거부했어. - P14

그녀는 얼굴을 잔뜩 찌푸린 채 딱딱한 목소리로 뛰어들라고 지시했어. - P14

또 거부했어. - P14

그러자 군인처럼 저벅저벅 걸어와서는 내 손을 홱 낚아채더니 수영장 안에 확 밀어넣었어. - P14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1-10-28 08: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노루인간이라 제목이 재밌네요.

잘잘라 2021-10-28 10:02   좋아요 0 | URL
늑대인간이 늑대가 인간 아이를 무리에 받아들인 경우라면, 노루인간은 다 자란 인간이 스스로 노루 세계에 스며드는 이야기!!
잘잘라가 미리 뽑은 ‘올해의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