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쪽) 크리스 맥디비트 톰킨스

..크리스는 고등학교 다닐 때 반항심으로 교사들을 격분하게 만들곤 했다. 늘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던 그녀는 종종 맨발로 등교를 했고 신발을 신지 않을 거면 다시는 학교에 오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야 했다. 그녀는 끊임없이 규칙을 벗어나려고 노력했고 하루는 가죽 신발 끈을 발에 두르고는 샌들이라고 우겼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크리스를 맡은 지도교사는 그녀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다. ˝크리스틴을 대학에 보내려고 생각하신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괜한 수고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안 그녀는 활강 스키 선수였고 긴 시간이 흐른 후 학생들 앞에서 졸업 연설을 하고 명예 학위를 받을 때까지 자신이 어떤 학위로 졸업을 했는지도 확실히 모르고 있었다.
그녀는 13년간 우리 회사의 사업부장이자 CEO였다. 그녀는 1994년에 은퇴했고 내 친구 더그 톰킨스와 결혼했다. 그들은 남아메리카로 이주해서 칠레와 아르헨티나에 8900제곱킬로미터에 이르는 야생 공원을 조성하는 일을 맡고 있다. 역사상 어떤 자선가나 정치인이 조성한 야생 보호 구역보다 넓은 면적이다.
_이본 쉬나드



(85쪽)나는 어떤 일이든 사전 준비를 다 갖추기 전까지는 거기에 뛰어들지 않는다. 1978년 빙벽 등반 기술에 대한 책을 냈는데 이 책을 내기까지 12년이 걸렸다. 알파인 클라이밍을 하는 대표적인 국가들을 모두 여행하고, 그곳에서 등반을 하고 눈과 빙벽 등반에 대해 연구하면서 나의 책, 《빙벽 등반(Climbing Ice)》을 위한 통일된 기법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글로 시작된다.

[1970년대까지 설원과 빙벽을 타는 스포츠를 하는 국가들은 바닥을 설사면에 평평하게 딛는 플랫 푸팅 기법을 사용하는 나라와 크램폰의 앞부분만으로 등반하는 나라로 나뉘었다. 두 등반 유파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둘 다 서로의 기법이 가진 가치를 인정하려고 하지 않았다. 하나의 기술만으로도 빙벽 등반을 할 수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가장 효율적인 방법도 아니고 가장 흥미로운 경험으로 이어지지도 않는다. 이것은 한 가지 춤만 아는 것과 같다. 음악이 바뀌어도 춤을 출 수는 있다. 하지만 음악과 맞지 않는 춤이 된다. 이런 문제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진리는 정가운데에 있다. 현재 모든 최고의 빙벽 등반가들은 두 가지 크램폰 기법을 모두 알고,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한다.]



***
휴대폰으로 밑줄긋기 최장 기록.
아이고 내 눈알..
그래도 보람있다.

암벽을 타고 빙벽을 타고,
파도를 타고 강물을 타고,
바람을 타고 구름을 타고,
춤을 추는 기분,
음악이 흐르고 음악이 바뀌고,
춤을 추는 기분,
보람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21-01-18 11: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좀 비싸지만 파타고니아만 입으려해요.
파타고니아 매장 간 이후 다른 매장은 눈에 보이지 않더라구요.
근데 비싸서 적금 부어서 사야할 판이에여

잘잘라 2021-01-18 12:20   좋아요 0 | URL
와우! 초딩님, 파타고니아 선배님!
당장 통장부터 하나 만들어야겠어요.
파타고니아 통장,
당장, 통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