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 2 AI - 매일매일 쓰는 챗GPT 영상 생성 AI 매일매일 AI 시리즈 3
박범희 외 지음 / 생능북스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미술과 음악은 예술 분야로 배움에 있어 많은 시간이 필요한 분야라 할 수 있다.

허나 고전적 방법론을 통해 일정의 수준까지 오르기에 바쁜 우리에게는 여유를 가질 수 없는 한계를 드러내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방법이 없는 것일까? 이러한 고민은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시선을 개선, 혁신으로 돌리게 만들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인공지능 AI인 챗GPT를 탄생시켰다.

그 결과 우리는 그동안 할 수 없었던 아니 할 수 있었어도 아쉬움과 한계성을 드러낼 수 밖에 없었던 미술과 음악에 대한 일정 수준 확보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되었다.

더구나 그러한 대상들의 총합이라 할 수 있는 영상화까지 할 수 있게 된다면 그야말로 획기적인 변화가 아닐 수 없는 일이다.

그러한 획기적인 변화를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직관적으로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매일매일 쓰는 챗GPT 영상 생성 AI 소라2 AI" 는 이미지 생성과 음악 생성이라는 단순한 장르를 넘어 그것들이 모듬이 되어 하나의 영상, 현실과 닮음꼴로의 영상화를 펼쳐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수순을 따라 경험해 볼 수 있게 도움주는 책이다.

과거에는 이미지, 음악, 영상을 다루기 위해 수 많은 전문 프로그래밍과 소트프웨어에 대한 학습과 실전을 위한 오랜 시간과 비용의 투자가 우리의 욕망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제약사항으로 걸림돌이 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인공지능 AI 시대는 그러한 제약사항으로의 걸림돌을 한 큐에 제거해 그 변화에 대한 놀라움을 실감할 수 있게 변화했다.

챗GPT는 다양한 부분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영상 제작을 위한 소라2와 함께라면 우리가 바라마지 않는 손쉬운 영상제작을 훌륭하게 해 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종합예술로의 영상을 만드는 일이 그리 쉬울리는 없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기존 방식대로의 과정이라면 얼마나 많은 과정과 다양한 부분들이 지원되어야 하는지를 알수도 없지만 설령 안다고 해도 그대로 할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우리 앞에는 이제 챗GPT와 소라2 라는 영상 생성 AI가 존재한다.

저자는 영상 생성 AI를 통해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고 해야 하는지를 이 한 권의 책으로 알차게 설명해 주고 있다.

특히 설명 위주의 방식이라면 완전한 이해를 돕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그러한 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따라 할 수 있는 순서에 대한 이미지를 실어 직접 경험하며 느껴볼 수 있는 직관성에 촛점을 맞추고 있어 실질적인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현장을 느낄 수 있다.


과거라면 엄두조차 낼 수 없는 영상 제작, 이 책을 통해 경험해 본다면 영상 제작이 이렇게 쉬워도 되는걸까? 하는 의구심과 놀라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가장 현실적인 물리적 동작과 통합 오디오 영상을 생성하는 챗GPT와 소라2 AI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재 즉 CREATER로의 삶을 꿈꿀 수 있게 한다.

챗GPT와 소라2 AI를 활용해 할 수 있는 무수히 많은 일들, 핫한 크리에이터로 변화하는 나, 우리를 만나볼 수 있는 시발점으로 손색이 없다.

기획력이나 실천력이 뛰어난 이들에게는 더없이 귀중한 변화의 시발점을 선사하는 책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