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KILL 토익스피킹
서유진(클레어).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간은 무언가를 듣고 말하는가 하면 생각한 것을 말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한 모든것들이 언어라는 대상을 통해 사용되어지고 있는 실정을 생각하면 우리가 가장 고민해 마지 않는 영어 스피킹 역시 그러한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지만 스피킹이 말만 한다고 해서 다 되는 그런 의미가 아님을 이해한다.

토익 스피킹은 어떤 스피킹일까? 흔히 말하는 것을 우리는 스피킹이라 지칭하지만 토익에서의 스피킹은 무엇을 말하는 것이고 떠 어떻게 측정하는 것일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토익시험은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로 종합 평가를 하지만 학문적 관심의 대상이 아니고서는 대부분 스피킹에 주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말하기는 재능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누구나 익힐 수 있는 기술이다'고 누군가는 말했다.

생각한 대로 말하는 것과 같이 직관성을 띤 말하기라기 보다 같은 말을 해도 규칙과 준수히야 할 기준을 염두에 둔 말하기를 한다면 누구라도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한 의미를 담아 낸 저자의 책 ALL KILL 토익 스피킹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ALL KILL 토익 스피킹" 은 프리랜서 통번역사와 시원스쿨에서 클레어토스로 통하는 저자 서유진님의 기회과 노력으로 독자들의 토익 스피킹을 ALL KILL  시키고자 실전 100문제로 끝내는 토익 스피킹 고득점 올킬 전략서라 할 수 있다.

ALL KILL 이란 의미는 모조리 죽인다는 뜻이지만 토익 스피킹 시험에서 출제될 수 있는 유형의 문제들을 모두 커버링하는 자신감을 클레어쌤은 이 책에 녹여 내었고 그 확인을 이론학습과 실전학습이라는 구성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아들과의 경쟁?에 의해 뜻하지 않게 토익시험 공부를 하고 있어 그간 토익 관련 학습서들을 공부해 왔다.

하지만 토익 스피킹은 처음으로 만나보는 지라 과연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고 또 얼마나 노력을 투입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 힘들었다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역시 시원스쿨랩이 아닐 수 없다.

그러한 독자들의 다양한 사정들을 감안해 책이 가진 특장점을 구분해 놓았는가 하면 3일, 5일, 10일, 2주 완성이라는 학습 플랜을 제시해 가득이나 해야할 것이 많은 토익시험에 대한 부담을 조금은 경감시켜 주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한다.

나에게는 2주의 학습플랜이 적절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더구나 QR 코드로 링크 된 저자의 동영상 직강은 무료로 직접 시원스쿨 LAB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토익 스피킹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아마도 토익 스피킹 시험을 치뤄 본 수험생이라면 자신만의 학습법이나 노하우가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현직 통번역사로 생활하는 저자의 '고득점을 위한 필수팁'을 무시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적용해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용해 볼 필요성이 있다.

소리내어 읽고, 묘사 된 사진을 이해, 듣고 질문하기, 제공된 정보를 활용 질문에 답하기와 의견제시라는 토익 스피킹 시험을 처음으로 도전해 보는 나에게 글레어쌤의 지도는 완벽성을 보여준다고 생각된다.

아마도 혼자만의 학습으로 도전을 해 보았다면 처참한 수준의 점수를 얻을 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클레샘의 지도와 고득점 팁을 활용한 수업, 강의지도 등을 활용해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을 수 있을것 같다.

기대만 부풀릴 것이 아닌 점수를 부풀리는 시간이 되어야 하겠다.


#토익스피킹, #토스, #토스시험, #토스준비, #클레어토스,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AL, #시원스쿨랩, #올킬토스, #올킬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레벨6, #시원스쿨토스, #클레어토익스피킹, #클레어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