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최적화 - 100억 부자를 만드는
황재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적화라는 개념은 한정된 자원과 상황 속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끌어 올리는 행위, 즉 효율을 높이는 행위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라니 삶의 시공간, 행위  등에의 최적화를 꾀한다는 의미가 아니고 무엇이랴 싶다.

미니멀리즘, 정리정돈, 비움의 미학, 3정5S 등 다양한 최적화 방법론들이 존재하고 사회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가만히 우리의 삶이 이뤄지는 현실의 생활 공간을 살펴보라.

한다고는 했겠지만 너무도 많은 것들에 의해 혼돈의 시공간 속에 존재하는 나, 우리를 볼 수 있다.

한 때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열풍이 강타한 적도 있다.

하지만 그때뿐 다시 원상복귀 된 모습에서 스스로를 제어치 못하는 자괴감과 불편함을 감수하고 정리정돈을 또 해야 한다는 사실을 캐치하게 퇸다.

뭔가 달라져야 한다.

미니멀 라이프를 위해 반복적인 불편함 감수뿐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구현할 수 있는 추가적인 내용까지 우리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들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 는 그간 우리가 해 왔던 미니멀 리이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간, 공간, 경제적 구조에 이르기 까지 최적화해 부자의 사고 방식을 실현해 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저자는 '미니멀 라이프가 부자의 사고방식과 직결되어 있다'고 주장하며 그에 대한 통찰적 시각을 책에 담아 내었다.

부자의 사고방식이라니,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가 또하나의 숙제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러한 의미에서 저자의 핵심 주장을 살펴 보면 불필요한 물건과 정보의 정리, 라이프 스타일의 자동화, 소비 습관 개선과 재테크 연계로 꼽아볼 수 있다.

이러한 주장을 우리의 경제적 자유와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실천 지침으로 삼는다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 될까?

100억 부자를 만드는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라 했으니 명확한 과정과 방법의 제시가 필수적이며 저자의 설명에 따른 내용을 이해, 공감하고 수용해 실천하는 것만이 우리에게 그냥 미니멀 라이프가 아닌 돈을 벌어다 주는, 경제적 자유를 구현해 주는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가 될 것이라 판단해 볼 수 있다.

불필요 물건의 정리도 어렵지만 수 많은 정보의 비움도 무척이나 어렵다는 사실을 해 본 사람들은 익히 그 어렵고 힘듬에 대해 공감할 것이라 본다.

라이프 스타일의 자동화 부분은 내가 가장 해 보고 싶은 분야이다.

늘 반복되는 일상과 재정, 시간관리가 안되었는데 자동화 시스템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주어 활용에 따라 커다란 효과를 거둘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습관과 시간관리와 미니멀 라이프를 통해 인생을 최적화 하는 방안으로 생각하는 편이 더 유익한 설정이라 하겠다.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를 꾸준하게 실천했다면 과연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정리 단순화로 생활의 안정화와 집중력 향상을 얻을 수 있고, 시간, 에너지 절약, 재정관리에 대한 능력을 키우거나 강화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삶의 구조  전반에 대한 최적화와 경제적 자유에 근접한 우리 자신의 삶을 목도하게 되리라는 판단을 내릴 수 있겠다.

과거와는 다르게 생활적인 부분에만 치우친 미니멀 라이프가 아닌 삶의 전반에 대한 구조적 개선을 꾀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일거 다득의 행위인 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