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시간 컷 토익 기초영문법 - 10시간 벼락치기로 토익 기초문법 완성
소피아.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1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대부분의 영어 시험에서 문법은 기본적 사항이지만 필수적이라 할 수 있으며 토익시험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우리의 영어 학습법이 문법 위주의 학습이었음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럼에도 영어 학습에 있어 빼야 될 부분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문법을 탄탄하게 해야 하는 부분으로 이해될 수 있다.
다만 모든 영어 시험들이 문법 사항의 모든 부분들을 점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면 정말 의사소통에 꼭 필요한 부분들을 소개하는 시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영어 학습자로서 갖게 된다.
토익, 토익시험은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해 온 사람들에게는 영어에 흥미를 잃거나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사람들 보다는 월등히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시험이자 토익공부가 될 것이다.
많은 토익 시험 응시자들에게 실력으로 입증해 온 소피아 선생님의 토익 기초영문법 필수 입문서는 기대만큼의 점수를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그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10시간 컷 토익 기초영문법" 은 저자와 책이 지향하는 바가 명확하게 제시된, 10시간 벼락치기 토익 기초문법 완성이라는 목표를 '이해 - 적용 - 복습' 이라는 과정을 통해 완벽히 소화,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밀착 코칭해 주는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이든 혹은 과거이든 공부를 하며 벼락공부를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벼락치기가 결코 좋다는 말을 하고자 함이 아니지만 토익 시험을 위한 문법사항을 학습하는데 있어 출제 방향이나 불필요한 문법을 학습해 고비용 저효율의 결과를 얻을 것이 아니라 저비용 고효율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완벽한 코칭을 제시해 주고 있다.
그러한 결과를 얻기 위한 방법이 바로 필수 기초 문법 15개를 완벽히 마스터하는가 하면 그 어떤 왕초보가 학습하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학습 특성상 지루하고 어려운 문법을 오랜 시간 학습한다고 해서 능률이 오른다기 보다 10시간에 끝낼 수 있는 방향 설정을 통해 반복학습으로 완벽한 소화를 꾀하고 토익만점 대표강사 소피아 선생님의 초밀착 집중관리를 통해 토익 시험의 과정을 관리, 바라마지 않는 결과를 만들 수 있게 해 주고 있다.
토익 시험을 위한 학습에 어느 정도 자신감을 붙였다면 10시간 컷, 10일 완성, 15일 완성 학습플랜 중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통해 반복적 학습으로 더욱 탄탄한 문법 학습으로 토익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의 구성을 문법 필수사항, QUICK QUIZ, PRACTICE 1, 2, 실전 TEST로 구성된 본 책과 함께 앞서 이야기한 문제들에 대한 정답 및 해설에 대한 책으로 분권화해 놓아 여타의 토익학습 책들과는 달리 토익 학습자들의 온전한 몰입을 이끌어 내는가 하면 스스로의 학습에 대한 의지를 북돋아 주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면 왕초보자들이 많이 얻을 수 있는 토익550, 토익 600 점수대를 달성하는데 무난한 학습서로 인정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문제 풀이에는 각각의 동영상 강의가 링크 되어 있어 QR 코드를 읽어 자신이 풀어 본 문제에 대한 잘, 잘못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나, 우리가 이해하는 문법적 사항이 문법적으로 올바른지 그른지를 판별, 확신을 가지고 매진할 수 있는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보통의 영어 학습, 영어 시험을 위해 우리는 무지막지한 문법사항들을 담은 책들의 내용에 영포자와 같은 심정을 갖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10시간 컷으로 토익 문법사항을 끝내는 토익 기초영문법을 통해 기존의 생각을 깨고 소정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그 기회를 잡고자 하는데 추천할 만한 책, 토익교재추천을 한다면 당연 이 책으로 선정할 수 있겠다.
#토익, #토익시험, #토익문제집, #토익교재추천, #토익기출, #토익실전모의고사, #토익공부, #토익550, #토익600, #시원스쿨토익, #토익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