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코인은 처음이지? - 암호화폐가 처음인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김재광 지음 / 북카라반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를 하려는 사람들도 주식, 부동산, 달러 등에 관심을 두지만 막상 가상화폐인 코인을 두고는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왜? 왜 망설일까? 코인은 그동안의 재테크 대상들과는 달라도 많이 다르기도 하거니와 아직 우리가 잘 모른다는 사실이 망설임을 갖게 하는 이유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젊은층 위주로 이뤄지고 있음을 생각해 보면 아직까지는 코인투자에 대해 저변확대가 미진한 탓도 있다.

그만큼 코인시장이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자 하는 노력이 부족한 면도 있지만 우리 역시 달라도 너무 다른 코인 투자에 대해 선뜻 결정을 하고 뛰어들지 못함이 맞물려 현재의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판단할 수 있다.

그러한 면에서 보면 하고 싶어도 어디서 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기초적인 안내서, 혹은 가이드를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많은 이들의 수요를 충족할 도서가 필요하다.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이 투자자들의 엉덩이를 들썩이게 하는 뉴스들이 많아 투자의 길로 들어서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의 기회를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어서와, 코인은 처음이지?"는 지금까지의 재테크를 위한 수단들이 갖는 성격과는 판이하게 다른 가상화폐, 암호화폐에 대해 가장 기초적인 내용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어 새로운 체제로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물론 어렵고 힘든 용어들과 제도들이 산을 가로막듯 존재하지만 투자자들을 위한 저자의 노력과 배려는 이 한권의 책을 마치 어린아이가 첫 발을 내 딛기 위해 안간힘을 쓸 수 있도록 다양한 안배를 하고 있어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설명해야 할 내용들을 보다 쉽게, 충실하게 설명하는가 하면 설명한 부분을 요약해 '요약정리'로 한 번 더 이해해 시키며 글로만 이해시키기 보다 실질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따라 해보기'를 두어 이론과 실무적 경험을 도모할 수 있게 해주는 암호화폐가 처음인 나, 우리에게 가장 최적의 안내서라 할 수 있겠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지만 그러한 돈의 이동은 나에 의해 이뤄지기 보다 타자 즉 금융기관에 의해 조절되고 있으며 그러한 일들 역시 신뢰를 기반으로 해야 하지만 100% 를 담보할 수 없는 금융기관이 아니기에 항상 불안을 감내하고 살아야 하는 나, 우리에게 '탈중앙화' 의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가상화폐의 등장은 좀더 자본의 독립화와 개인화에 맞춰진 금융제도로 이해할 수 있다.

은행이나 투자 기업 등에 대한 신뢰를 우리는 이미 IMF를 통해 겪어 보았기에 피같이 아까운 돈을 5천 만원 보증이라는 한계, 불안을 갖고 오늘까지 금융기관들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 더이상은 그러한 중앙집중식의 금융제도에 나, 우리의 자산을 불안감을 가지면서 까지 맡길 수는 없다.

탈중앙화 된 시스템, 블록체인으로 100%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코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부의 축적을 꾀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저자는 그러한 방법을 위한 설명을 코린이 탈출을 위해 무척이나 자세히 쉽게 설명해 나가며 독자들의 코인에 대한 지적 무지를 깨트려 나간다.



코인 투자와 가장 많은 비교를 하는 대상이 주식이다.

아마도 주식 투자를 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수익이 나건 손해를 보건 거래가 이루어 졌다면 거래에 대해 세금을 부과한다.

하지만 코인 투자는 주식시장과는 달리 손해본 거래는 제외하고 순익을 본 건에 대해서만 세금을 부과하려 한다.

물론 아직 코인 시장에 대해 명확히 정의하지 못하고 있는 정부 당국의 입장이 코인 투자에 반영되어 있어 언제 어느때 어떻게 바뀌고 변화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지금까지는 그러하다.

저자가 알려주는 코인 투자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이해하며 코인 투자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일은 이 책 한 권이면 마스터 할 수 있다.

저자는 코인 투자를 공부가 아닌 경험처럼 하라고 말한다.  

공부하는 입장이라면 따분하고 하기 싫을 때도 있기에 무수히 많은 새로운 경험을 쌓는 일처럼 하라고 말이다.

이 책을 읽고나면 돈의 흐름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내 자산, 내 돈을 내가 지키는 법과 코인 투자자로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늦어도 실패하지 않는 코인 투자자, 성공적인 재테크 투자의 길로 안내하는 기회가 되리라 판단해 보며 수 많은 코린이들을 위한 가장 쉽고 완벽한 도서임을 추천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