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 탈출 입문서 - 부동산 멘토 아빠가 알려주는
김주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에게 가난은 탈피해야 할 죄악처럼 여겨진다. 

그런 가난을 탈출하기 위해 우리는 가장 빠른 부의 길이라는 부동산 투자에 열을 올린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가 그리 만만한 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는 너무 모르고 있다.

다른 어떤 투자처 보다 훨씬 어렵고 힘든 투자처가 바로 부동산 투자라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도 여전히 우리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크게 한방 하려는 생각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나, 우리가 하는것은 아무것도 없으면서 얻을 수 있는 꿀과 같은 결과를 먼저 생각하기에 그러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모든 투자에 있어 투자 대상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야 하는 것은 거짓 없는 필수라 할 수 있다.

과연 나, 우리 역시 부동산 투자를 하고자 하면서 얼마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 이해하고 알고 있는지 스스로 묻고 답해 볼 일이다.

그러한 결과가 만족스런 자신감으로 나타난다면 부동산 투자에 도전해 보아도 좋다.

하고 싶어도 어렵고 힘들어 쉽지 않은 부동산 투자에 대해 마치 어린이가 처음 배우는 입장처럼 하나 하나 차근차근 지식을 익히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주고자 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부동산 멘토 아빠가 알려주는 부린이 탈출 입문서" 는 흔히 우리가 갖는 다양한 지식 세계에서 홀로 고군분투하는 모양새 보다 앞선 누군가의 도움, 요즘으로 치자면 멘토의 역할을 하는 이들이 이끌어 주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모든것을 익힐 수 있다면 부린이 탈출을 월등히 쉽게 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저자는 전문 부동산 전문가는 아니다. 하지만 전문가 못지 않은 부동산 관련 업무를 오랜기간 하며 부동산의 특성을 이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러한 지식들이 녹아든 경험과 노하우 등을 지식화 하여 오늘 우리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무지를 일깨워 부린이를 탈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자 한다.

저자는 책에서 배우고 현장에서 경험하라고 주문한다.

즉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흡수하고 그러한 내용들을 현장에서 확인하며 경험으로 축적시키며 실력을 키워야 한다는 주장인 것이다.

그렇다면 부린이로의 나, 우리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물을 수 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공부 역시 자신의 투자 목적을 명확히 하는데서 시작해야 한다는 저자의 주장은 부린이인 나,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지를 스스로 정해야 함을 알려 준다.

단순 내집 마련인지,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함인지,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목적인지 등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공부 방법을 달리해야 비로소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이며 효과 역시 다르게 얻을 수 있다.

부린이 탈출을 위한 다양한 부동산 지식들과 정부정책 등 학습해야 하는 것들도 무척이나 많다.

하지만 저자는 꾸준함을 요구한다. 꾸준한 노력으로 공부를 지속해 갈 때 비로소 나, 우리는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말한다.



초보자라면 매일 30분이라도 꾸준한 부동산 투자 관련 공부를 지속하라고 주문한다.

시장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정부의 정책 역시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에 맞춰 변하고 있기에 부린이에서 전문가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꾸준함만이 나, 우리를 변화 시켜 전문가로 반들어 줄 수 있다고 하는 말이다.

저자는 나, 우리가 알아야 할 부동산 지식들로 책의 구성을 알차게 꽉 채웠기도 하지만 최근의 우리가 바라마지 않는 제2월급, 일하지 않아도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을 실어 부동산 투자를 꿈꾸는 부린이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하는 많은 부린이를 벗어난 이들에게도 유익한 기회를 제공한다 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부린이들을 위해 소개하는 많은 책들 보다 월등히 쉽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다.

아마도 많은 부린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부린이 탈출을 위해 도움이 될 책이라 판단할 수 있는 바 다독을 권유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